기사상세페이지

26일 구미시 동네방네 종합 소식 (2)

기사입력 2017.06.26 17:44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형곡1동 『클린하우스』힘찬 첫출발!
    『클린하우스』1호 가구에 쾌적한 보금자리 마련

    [구미뉴스]=형곡1동(동장 김용보)은 6월 25일(일) 오전 8시부터 마을보듬이(위원장 김용섭) 위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클린하우스 사업을 실시하였다.

      

    『클린하우스 사업』은 주거 환경 개선 사업으로 청소가 곤란하거나 실내 환경 개선이 필요한 가구에 쾌적한 보금자리를 제공하여 주는 사업이다.

     

    이번 대상 가구는 클린하우스 1호 가구로 안건 회의를 통해 선정된 독거노인가구에 정리가 안돼 쌓여있는 물건들을 집 밖으로 들어내어 집안 구석구석 찌든 때를 청소하고, 5톤 가량의 못 쓰는 물건과 쓰레기를 정리해 주었으며, 오래된 도배를 교체하여 주었다.

    김용섭 위원장은 뜻깊은 일을 하게 되어 보람있게 생각하다며 우리의 작은 손길이 이웃의 큰 웃음이 되어 기쁘다는 마음을 전했다.

    김용보 형곡1동장은
    무더운 날씨에도 열심히 청소에 임해준 마을보듬이 위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참석자들을 격려했다. 아울러 “처음 시작의 성공에 힘입어 관내 여러 취약 가구가 쾌적한 여름을 지낼 수 있도록 많은 협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폭염 대비 경로당 및 무더위 쉼터 점검 실시
    - 폭염피해 예방을 위한 경로당 순회 안전교육 및 점검
    - 경로당 상반기 일제 지도점검 실시

    송정동(동장 강응서)에서는 6월 23일(금) 폭염에 대비해 관내 경로당 11개소를 직접 방문하여, 폭염 피해 예방활동 및 무더위 쉼터 현장을 점검하였다.

     

    이 날 점검은 연일 계속되는 폭염으로 인해 온열질환에 취약한 경로당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여름철 건강관리 당부와 함께 에어컨과 같은 냉방시설과 경로당 시설을 전체적으로 살피는 한편, 어르신들의 애로사항과 의견을 청취하였다.

    이에 앞서 송정동에서는 지난 5월 15일부터 6월 중순까지 상반기 경로당 지도․점검을 실시하였으며, 상반기 점검은 개․보수대상지 여부, 부대시설, 운영실태 및 보조금 운영 둥 전반적인 사항을 점검하여 화재 등의 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고 경로당 운영의 투명성과 책임성 확보를 통해 운영 내실화에 철저를 기하였다.

    뿐만 아니라 동(洞) 직원으로 독거노인 전담반을 구성하여 매주 1 ~ 2회 독거노인 방문 및 안부 전화를 통해 무더위에 취약한 어르신들의 안전관리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강응서 송정동장은 가장 더운 낮 시간대의 외출을 자제하고 무더위 쉼터에서 휴식을 취하며 여름철 건강관리에 각별히 신경 써 줄 것을당부하였다.

    「클린구미」「그린해평면」만들기
    해평면 6월 이장회의 ‘쓰레기 종합대책’ 수립 홍보

    해평면(면장 김영준)에서는 2017. 6. 23(금) 10:30 해평면 복지회관 2층 회의실에서 주요 기관장, 24개리장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6월 이장회의를 개최하였다.

      

    이날 회의에서 해평면에서는 구미시 「4차 산업혁명 시대, 미래기술 선도」 및 스포츠 3관왕 달성 등 주요 시정 소식과 함께 지역 현안사항인 깨끗하고 쾌적한 해평면을 만들기 위한 해평면 쓰레기 종합대책을 중점 홍보하였다.

     

    해평면에서는 농촌지역에서 발생되는 생활 및 영농 쓰레기 불법투기에 대한 경각심을 유발하고, 올바른 쓰레기 배출문화 정착을 위해 마을주민들과 함께 불법 투기․방치된 쓰레기 처리방안을 토의하며 주민들의 책임감 제고 방안을 함께 모색하였다.

    김영준 해평면장은 본격적인 영농철에 심화되는 가뭄과 조류독감에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전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전하면서, 올바른 쓰레기 배출과 배출시간 준수로 깨끗하고 쾌적한 살기 좋은 해평면을 만들기 위해 함께 노력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