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23일 구미시 동네방네 종합 소식 (4)

기사입력 2017.06.23 17:50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쾌적한 환경! 우리 함께 만들어요!
    형곡1동 6회차 Clean-day 실시

    [구미뉴스]=형곡1동(동장 김용보)은 6월 23일(금) 오전 9시 새마을협의회 등 5개단체 회원 1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6회차 클린데이(Clean-day)활동을 펼쳤다.

     

    이날은 2개조로 편성해 1조는 행복홀씨입양사업지인 복개천 꽃동산 2개소에 관수와 잡초제거 작업실시 하고, 2조는 우방3차‧3주공아파트 인근도로의 전봇대, 버스정류장에 부착된 전단지, 벽보, 현수막을 제거했다.

      

    김용보 형곡1동장은 “최근 지속되는 가뭄과 폭염으로 농작물이 피해 우려가 있으므로 복개천 꽃동산도 관리를 소홀히 하지 말고 특별한 관심을 가지고 잘 관리해 줄 것”을 당부했다.

    형곡1동, 단체협의회 상반기 결산 보고회 개최

    - 「2017 사랑나눔 치맥바자회」성공 개최
    - 「문화채움의 날」영화 “눈길” 단체관람
    - 경운산 등반, 괴산 산막이 옛길 견학 등 알찬 행사로 마무리

    형곡1동(동장 김용보)은 6. 22(목) 오후 7시 동장실에서 단체협의회(회장 이응국) 회원 등 12명이 참석한 가운데 상반기 결산 보고회를 개최했다.

      

    상반기 성과로는「문화채움의 날」영화「눈길」단체관람, 경운산 등반대회, 괴산 산막이 옛길 견학 그리고「2017 사랑나눔 치맥바자회」의 성공 개최이며 다양한 행사로 알차게 마무리 했다는 평이다. 결산 결과 치맥바자회 수익금 일부는 장학기금으로 사용하기로 하고 하반기 단체협의회 활성화 방안을 심도 있게 논의했다.

    단체협의회 이응국 회장은 “올 상반기 나름대로 열성적으로 행사를 준비하였고, 특히 「2017 사랑나눔 치맥바자회」가 성공적으로 개최된데 대하여 회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다소 미흡한 부분에 대하여는 회원들과 소통·화합하여 발전하는 형곡1동의 계기로 삼자”고 말했다.

    김용보 형곡1동장은 “무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처음으로 시도한 「2017 사랑나눔 치맥바자회」에 아낌없는 노력과 봉사를 해 준 회원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고, 행사를 통하여 미흡한 점은 보완·수정하여 일회성 행사가 아닌 형곡1동의 가장 대표적인 여름 축제로 승화 발전시켜 나갈 수 있도록 협조와 노력”을 당부했다.

    형 곡 1 동! 쾌적하고 시원한 여름나기
    형곡1동 관내 9개 경로당 안전점검 실시

    형곡1동(동장 김용보)은 본격적인 여름철을 앞두고 6. 21(수) ~ 6. 22.(목) 양일간 관내 9개 경로당에 대해 내ㆍ외부 안전점검을 실시하였다.

      

    경로당 이용자들의 안전하고 쾌적한 시원한 여름나기를 위해 실시되는 이번 안전점검은 각 시설로부터 자체점검 결과를 접수 한 후, 담당 공무원이 해당시설을 방문해 미비사항을 보완하도록 할 예정이며, 점검대상 경로당은 형곡1동 관내 경로당 총 9개소다.

      

    점검 후, 경미한 사항은 현장에서 조치하고 장기적 보완이 필요한 사항은 의견을 수렴하여 자체 예산 등을 활용해 보수할 계획이다.

    김용보 형곡1동장은 인사말을 통해 “경로당 순회 점검을 통해 시설물관리에 더욱더 철저를 기하도록 하고 어르신들이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수시로 점검을 실시해 위험발생 상황을 사전에 방지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