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31일 구미 교육 종합 소식 (1)

기사입력 2017.05.31 15:59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미세먼지 없는 건강한 지구! 우리 함께 지켜요~
    진평중 동아리 JPGR, 경상북도환경연수원에서 청소년환경지킴이 교육 실시

    [구미뉴스]=구미시 진평중학교(교장 현금택) 동아리 JPGR에서는 지난 5월 29일부터 30일까지 1박2일 일정으로 경상북도환경연수원에서 청소년환경지킴이 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청소년환경지킴이 교육은 환경체험 활동을 통한 자연생태계의 구조 이해 및 환경사랑 실천의지를 함양하기 위해 개설된 경상북도환경연수원 환경교육 프로그램으로 진평중학교 동아리 JPGR 60명과 울릉도 우산중학교 50명이 참여하였다. 자연관찰 및 기후변화 이야기, 숲 체험활동 및 식물원 체험, 생태지도 만들기, 환경 골든벨, 금오산 생태계의 이해, 식물학자와의 만남 숲 해설 등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생태지도 만들기는 조별로 나누어 태블릿PC를 이용하여 사진도 찍고 숲 해설을 들으며 수집한 자료를 모아 생태학적 관점으로 만들었다. 생태지도를 발표하는 시간에는 참여한 두 학교가 서로 응원을 해주며 경청하는 등 자연의 소중함을 깨닫는 시간이 되었다.

     

    이번 청소년환경지킴이 교육은 지구온난화와 미세먼지 등으로 환경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시기에 평소 경험해 보지 못한 숲 체험 활동과 다양한 환경 교육 프로그램으로 건강한 지구를 지키는 환경지킴이로서 다짐을 하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열정이 빚어낸 형곡고의 다비드
    키스포츠페스티벌(KI SPORTS FESTIVAL) 대회에서 1위 수상

    대한민국 최고의 멀티 스포츠 이벤트 키스포츠페스티벌(KI SPORTS FESTIVAL)이 5월 19일(금) ~ 21일(일) 3일 동안 대구 산격동 엑스코에서 열렸다.

     

    키스포츠 페스티벌은 각종 스포츠 경기인 바디빌딩 피트니스, 암레슬링, 폴피트니스, 주짓수를 비롯해 엑스포, 컨퍼런스, 부대행사로 이루어진 생활체육 축제로 전 세계에서 개최되고 있는 초대형 멀티 스포츠 이벤트이다.

      

    구미시 형곡고등학교 도명현(체육) 교사는 스포츠모델 종목 M클래스에 출전하여 2위를, 피지크 종목 -178cm 이하 부문에서는 당당히 1위를 수상하였다. 부대행사로 2017 대구·경북 미스코리아 최종 당선자들과 스포츠모델 및 피지크 입상자들과의 런웨이 행사도 진행되었다.

    도명현은 ‘체육교육과에 입학 후, 생활체육지도자 자격증 보디빌딩을 취득한 일이 계기가 되어 학업과 운동 그리고 퍼스널트레이너 일을 병행하게 되었다. 이후 임용고시 합격을 위해 잠시 접어두었던 웨이트트레이닝을 첫 발령지 형곡고에서 다시 시작하였고, 스포츠모델 및 피지크 대회에 참가하면서 선수로서 활동하고 있다. 앞으로 기회가 된다면 많은 학생들이 바디빌딩만의 즐거움과 멋을 느낄 수 있는 동아리를 신설하여 활동하고 싶다. ’는 소감을 전했다.

    2012 대구 달서구청장배 보디빌딩대회 –25세 1위를 시작으로, 2015 대구 수성구청장배 뷰티바디대회 1위, 2016 bk 오픈바디클래식 대회 스포츠모델 1위 및 전체급 그랑프리, 2016 동성로 축제 나바코리아 스포츠모델 전체급 1위, 2016 대구 나바코리아 피지크 및 스포츠모델 3위, 2016 머슬앤피트니스 대회 피지크 1위 및 전체급 그랑프리, 2017 KI SPORTS FESTIVAL 스포츠모델 2위, 피지크 1위 등 화려한 수상을 자랑하고 있다. 교사로서의 영역을 확장하여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 도명현 교사의 발걸음이 학생들에게 신선한 자극과 새로운 분야에 대한 도전 의식을 고취시킬 것이다.

    교육복지우선사업‘ 공부 잘 하는 비법에 빠지다 ’
    형곡초, 「4~6학년 비법전수 학습능력향상 프로그램」실시

    형곡초등학교(교장 최순실)는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5월 10일부터 본교학생 4~6학년 학생 25명을 대상으로 비법전수 학습능력향상 프로그램수업이 시작되었다.

      

    비법전수 학습능력향상 프로그램은 학년별 학습능력을 향상시키고자 하는 학생 8~9명씩 한 그룹으로 구성하여 구미교육청 학습능력 비법전수 리더가 학생들에게 효과적으로 공부하는 방법을 구체적으로 주1회씩 총10회에 걸쳐 소그룹으로 형태로 수업이 진행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지난 5월 10일부터 7월 12일까지 학생들을 대상으로 학습습관검사, 동기부여, 목표설정, 시간관리전략, 시험전략, 독서전략, 교과서 활용전략 등의 내용으로 수업이 진행될 것이다.

    비법전수 학습능력향상 프로그램에 참여한 형곡초 6학년 김0빈 학생은 “이번 비법전수 수업을 통해 배운 공부방법대로 실천하면 학습에 대한 자신감 및 흥미를 찾을 수 있고 향후 학업성취도 향상 뿐만 아니라 자기 주도학습에도 도움이 될 것 같아 더 적극적으로 배우고 싶다”고 소감을 말했다.

    최순실 교장은「비법전수 학습능력향상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학업동기를 향상시키고 효과적으로 공부하는 방법을 터득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학생들의 학습능력을 향상시키는 활동뿐만 아니라 다양한 문화체험프로그램도 지속적으로 지원 할 것이라고 밝혔다.

    ‘밥상머리교육’을 주제로 한 학부모교실 운영

    지산초등학교(교장 신현덕)는 5월 30일(화), 오전 11시에서 12시까지 sw교육실에서 ‘밥상머리교육 & 자녀와의 올바른 소통방법’에 주제로 학부모를 대상으로 한 연수회를 가졌다.

      

    이번 학부모 교실은 본교가 학부모 학교참여교육에 대한 사업의 일환으로 도산초 조정제 수석교사를 모시고 밥상머리교육에 대한 중요성을 깨닫는 시간이었다.

      

    우리는 경쟁과 소비가 강조되는 문화속에서 가장 중요한 것을 놓치고 있는데 그것은 바로 가족안에서 배울 수 있는 사랑과 인성이며 가족 식사를 통해서 기본적인 예절을 배우고, 남을 배려하는 인성을 키우고, 가족의 사랑을 확인하는 시간을 강조하면서 교육을 받고 곧바로 실천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마무리 지었다.

    이날 교육에 참여한 15여 명의 학부모님들은 ‘자녀교육에 대한 구체적인 지식과 정보를 얻어 가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고 소감을 밝히며 학부모 교실에 대해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본교는 앞으로도 진로 지도, 부모와 자녀 간의 소통 등과 같은 다양한 주제로 학부모 교육을 실시하여 학부모의 교육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