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구미시, 아동정책 권리의 주체인 아동 의견 듣다

기사입력 2017.04.28 16:27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구미뉴스]=구미시(시장 남유진)는 아동의 의견을 대변하고 아동관련 정책 및 사업과정에 주체적으로 참여하게 될 『제1기 구미시 아동참여위원회』위원을 모집한다. 모집인원은 50명이고, 모집기간은 5월 4일까지이다.

     

    제1기 구미시 아동참여위원은 4월 20일 현재 구미시에 주소를 두고 있는 만 18세 미만(1999년생까지)의 아동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구미시청 홈페이지(www.gumi.go.kr) 공고문에 있는 구비서류를 갖추어 모집기간 내에 직접방문하거나 메일(gjkai@korea.kr)로 신청이 가능하다. 학교장이나 아동관련 시설장 및 단체장 등이 추천할 수 있다.

    아동의 의견을 대변하고 아동의 대표성 확보를 위해 미취학 아동, 초․중․고등학생, 한부모가정, 다문화가정, 북한이탈가정, 학교밖 청소년 등 다양한 계층의 아동들로 참여위원회를 구성할 계획이다.

    아동참여위원들은 시에서 추진하는 아동관련 정책, 사업과정에 참여하여 의견을 제시하거나 정책을 제안하고, 모니터링을 하게 된다. 아동참여위원회가 직접 기획하는 사업에도 참여하게 된다.

    시는 유니세프 한국위원회로부터 아동친화도시로 지정받고자 아동친화도시추진위원회를 구성하고, 아동친화도 설문조사, 조례 개정 등을 추진해 왔다. 앞으로 아동참여위원회를 구성하고, 유관기관과의 업무협약, 민관 실무협의회 구성, 시민에 대한 아동권리 교육․홍보 등을 통해 아동의 권리에 대한 인식을 바꿔 나갈 계획이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