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구미교육지원청, 장애학생 교육정보경진대회 개최

기사입력 2017.04.28 15:34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구미뉴스]=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노승하)은 지난 28일 구미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 관내 장애학생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구미특수교육정보경진대회 및 e스포츠대회’를 개최하였다.

      

    본 대회는 자칫 소외되기 쉬운 장애학생들의 정보능력을 신장하여 사회적응력 향상을 도모하고 우수인재를 발굴하며 양성할 목적으로 해마다 개최하고 있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 날 대회에서는 한글, 파워포인트, 엑셀 등 문서작성능력을 겨루는 정보경진대회와 일반학생과 팀을 이루어‘모두의 마블, 스타크래프트’등 컴퓨터게임 운영능력을 겨루는 e스포츠대회로 구분하여 실시하였는데 참가한 학생들의 열띤 경연이 이루어졌다.

    대회에서 입상한 학생들은 오는 6월에 개최되는‘2017 경북특수교육정보경진대회 및 e스포츠대회’에 구미시 대표로 참가하게 된다.

    특수교육정보경진대회 고등학교 엑셀부문에 입상한 학생들은“자격증을 따기 위해 컴퓨터 공부를 하다가, 오늘 대회를 통해 내 실력과 수준을 알아볼 수 있게 되었다. 앞으로 취업을 대비해서 더욱 더 열심히 공부하겠다”고 말했다.

    추미애 교육지원과장(특수교육지원센터장)은“특수교육대상자에 대한 정보화 지원 및 정보통신 활용교육을 확대하고 강화하여 특수교육대상자의 정보 접근권을 보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