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제7회 시민과 함께하는 경제아카데미 개최

기사입력 2017.04.27 16:20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구미뉴스]=구미상공회의소(회장:류한규)는 4월 27일(목) 오후 14시부터 16시까지 본 회의소 2층 대강당에서 류한규 회장을 비롯한 기관단체장, 상공의원, 회원사 대표 및 임직원, 구미시민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제7회 시민과 함께하는 경제아카데미」를 개최하였다.

      

    이날 시민과 함께하는 경제아카데미에는 최진기 오마이스쿨 대표가 초빙되어『창의, 혁신은 어디서 나오는가?』라는 주제로 인문학 특강을 진행하였다. 최진기 강사는 이 시대에 필요한 창의력에 대한 스토리를 재미있게 풀어서 설명하였다.

      

    정해진 답만 찾는 ‘알파고’와 달리 인간은 변화하는 환경에 적응하고 답을 찾는 능력이 있다며 우리의 창의적 사고능력을 강조했다. 창의적 기업 에어비엔비, 구글, 우버 등을 소개하며 혁신적인 사고를 가진 기업이 성공할수 있다고 하였다.

      

    또한 창의적기업들의 입사문제들과 멘사퀴즈를 통해 시민들과 함께 소통하면서 지금 우리의 문제는 정해진 답을 찾아내는 것이 아닌 발상의 전환을 통한 혁신적 사고능력이 필요하다고 설명하였다.
     

    글로벌 창의지수(GCI)를 통해서는 한국이 인종과 성적 차별 등 몇몇 지표가 낮은 것을 지적하면서 창의력을 키우기위해서는 상황파악 능력, 공감능력 그리고 관용성이 뒷받침되어야한다고 하였다.

      

    최진기 오마이스쿨 대표는 평소에 접하기 힘든 틀을 깨는 창의적인 강의내용과 자료들을 통해 시민들과 소통하면서 웃음과 공감을 함께 이끌어냈다.

    구미상공회의소 류한규 회장은 앞으로도 많은 시민들의 공감과 참여를 이끌어낼 수 있는 강의를 개최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알렸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