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구미시 동네방네 종합 소식 (2)

기사입력 2017.03.26 00:55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형곡1동 3월 반상회 사전회의 개최
    통장 재위촉 및 공지사항 전달

    [구미뉴스]=형곡1동(동장 김용보)은 3. 24(금) 오후 2시 주민센터 2층 회의실에서 통장(협의회장 이재진) 21명이 참석한 가운데 3월 반상회 사전회의를 개최하였다.

     

    이날 회의는 3월 통장 임기 만료 후 재위촉되는 제11, 23통장 위촉장 수여를 시작으로 자동차세 연납 신청, 4월 3일 실시하는 새마을대청소 적극 참여, 구미시 여성대학 수강생 모집, 산불조심기간 운영, 구미보건소 구강보건실 무료진료 안내, 장애인 전용구역 이용 안내 등 주민들에게 필요한 정보와 공지사항을 전달하고 건의사항을 수렴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용보 형곡1동장은 행정의 최일선에서 통장 임무를 성실히 수행하고 있는 통장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정치적 중립을 지켜야 하는 통장의 위치를 강조하며 법적 사항을 준수하여 다가오는 제19대 대통령선거를 잘 치를 수 있도록 하자고 당부했다.

    형곡2동 봄꽃 식재
    다시 찾고 싶은 아름다운 형곡2동

    형곡2동(동장 김성호)에서는 3월 23일(목) 직원 및 공공근로사업 참여자 1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튤립, 팬지, 데이지 등 봄꽃 1,500본을 식재하였다.

      

    이번 봄꽃은 형곡2동주민센터를 찾는 주민들에게 밝고 깨끗한 인상을 줄 수 있도록 입구 화분과 중앙시장사거리 화분 20여개에 봄의 시작을 알리는 꽃을 식재하여 화사한 분위기를 연출하였다.

      

    참여자들은 봄꽃 식재를 통해 형곡2동을 아름답게 가꾸는데 일조할 수 있어 보람을 느낀다고 전하며 앞으로도 형곡2동을 위해 열심히 일할 것을 다짐하였다.

      

    김성호 형곡2동장은 봄꽃 식재를 위해 애쓴 참여자들을 격려하며, 앞으로도 깨끗하고 아름다운 환경을 만들어 형곡2동을 방문하는 주민들에게 즐거움을 줄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신평1동 발전협의회 3월 월례회의 개최

    신평1동(동장 박은희)에서는 3. 24(금) 11:30 동 주민센터 2층 회의실에서 발전협의회(회장 박영길) 회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3월 월례회의를 개최하였다.

     

    이날 회의에는 봄철 산불취약시기 산불예방, 제19대 대통령선거, 적십자 회비 추가 모금 참여, 4월 새마을대청소 참여 등 주요 시정홍보 전달을 시작으로, 신평1동 주민센터 어울림마당 조성공사, 풍경이 아름다운 색채마을 조성사업 등 지역발전과 주민 편의와 관련된 내용에 대하여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박은희 신평1동장은 지역 발전을 위해 아낌없이 힘을 쏟아주고 있는 발전협의회 임원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앞으로도 여기 계신 분들의 좋은 의견들을 통해 신평1동이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협조와 관심을 당부하였다.

    주민과의 소통창구!, 동행정의 중심축!
    통장협의회 3월 월례회의
    당면사항전달 및 건의사항 수렴

    양포동(동장 손귀성)에서는 3월 24일(금) 14시부터 주민센터 2층 회의실에서 시⋅도의원, 기관장, 통장 등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통장협의회 3월 월례회의를 개최했다.

     

    회의에서는 먼저 신임 및 재임된 통장 6명에 대한 위촉장을 수여한 후, 2020년 제101회 전국체육대회 구미유치확정, 봄철 산불 취약시기 산불방지 대책 추진, 2017년도 (재)구미시장학재단 장학생 선발, 민방위 사이버교육 통지서 전달, 양육수당 신청안내, 제19대 대통령 통리반장 선거운동 및 선거에 영향을 미치는 행위 금지 등 주요 시정사항 홍보 및 당면사항에 대해 전달하고 건의사항을 수렴했다. 각 기관별 협조사항으로는 음주운전 단속이 강화되었다는 양포파출소장의 설명이 있었다.

      

    손귀성 양포동장은 “통장협의회는 행정과 주민의 소통창구이자 동 행정의 중심축으로 지역발전과 주민복리증진을 위해 애쓰시는 통장들의 노고에 감사하며, 앞으로도 무한 애정을 가지고 지속적인 노력을 당부”하고 새로이 위촉된 통장들에게는 통장의 임무와 역할에 대해서 다시 한 번 강조하며 활발한 활동을 기대했다.

    원평1동 자연보호협의회 자연정화활동 실시

    원평1동 자연보호협의회(회장 허쌍순)는 3월 23일(목) 오후5시, 원평동 일대서 쓰레기 취약지구 주변을 회원 20여명과 함께 자연정화 활동을 펼쳤다.

      

    이날 행사는 매월 정기적으로 추진을 해온 자연정화 활동중 봄을 맞아 상가 일대 취약지구를 중점 점검하여 버려진 쓰레기들을 수거하였다.

     

    허쌍순 자연보호협의회장은 “나부터 솔선수범하여 주변을 깨끗하게 유지하는 것은 물론 지역의 환경 지킴이로서의 역할을 다해줄 것”을 당부하였다.

    노상진 원평1동장은 다가오는 대선을 맞이하여 선거중립을 지켜줄 것과 평소 자연보호회원들이 환경파수꾼으로서의 역할로 인해 원평1동의 환경이 크게 개선된데 대하여 감사의 인사를 전하였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