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구미시 동네방네 종합 소식 (1)

기사입력 2017.03.26 00:55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산동면, 봄꽃식재로 봄내음 향긋
    봄봄봄 봄이오네요. 산동 길목마다 봄꽃으로 새단장

    [구미뉴스]=산동면(면장 남상순)에서는 2017. 3. 23(목) 새봄을 맞아 새마을 부녀회원들과 일자리사업 참여자 등 15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봄 꽃인 튤립, 팬지, 비올라 등 2,500여본을 관내 가로화분 및 화단에 식재하였다.

      

    이번 봄꽃 식재작업은 산동면사무소, 선산CC교차로, 적림교 등 사람들의 왕래가 많은 곳에 식재하여 지역을 찾는 방문객과 면민에게 아름다운 산동의 이미지를 제공해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식재에 참여한 산동면 새마을부녀회원들은 “꽃 심기 좋은 날씨에 봉사를 하니 기분이 좋고, 오늘 심은 꽃들에 주민들이 많은 눈길을 보내줬으면 좋겠다.”고 하였다.

    남상순 산동면장은 봄꽃식재현장을 방문하여 꽃 식재 참여자들을 격려하면서 “산동면의 얼굴을 가꾸는데 앞장 서 주어 너무 고맙다”고 감사의 말을 전하며 “앞으로도 아름다운 산동면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하였다.

    상모사곡동 발전의 주역, 동발전의 동반자
    상모사곡동 3월 반상회 사전회의 개최

    상모사곡동(동장 이성수)에서는 2017. 3. 24(금) 13:00 주민센터 2층 회의실에서 3월 통장회의를 개최하였다.

      

    이날 회의는 2017년 구미시 여성대학 수강생 모집, 개별(공동)주택가격 열람 및 의견제출, 저소득층 연탄보일러 교체 지원사업, 법인지방소득세 신고납부 홍보, 묘목 나누어주기 행사 안내, 19대 대통령선거 일정 안내 등 17건의 크고 작은 주요 시정 홍보사항 전달이 있었다. 또한 2월 중 선정된 통장들에 대한 위촉장 및 통장증 전수가 이어졌다.

     

    이성수 상모사곡동장은 3월 봄바람과 같이 지역 구석구석을 돌아보고 주민불편사항 발굴 및 지역주민과의 면담에 총력을 기울여 달라고 당부했다. 또한 소외계층에 대한 관심을 기울이고 새봄맞이 환경정비의 일환으로 주민이 자발적으로 환경정비에 적극 힘써주길 기대한다며 각 통장님들의 취약지역 환경정비에 적극적인 참여와 활동을 주문하였다.

    82세 할머니의 첫 생신파티 눈물이 앞을 가리고..
    상모사곡동 마을 보듬이 생신잔치팀들과 함께 생신축하

    상모사곡동(동장 이성수)에서는 마을보듬이(회장 이봉원)와 함께 3월 23일(목) 관내 저소득 독거 어르신 문○○, 최○○의 집을 찾아가『독거어르신 생신잔치』를 개최하였다.

      

    이날 행사에는 마을보듬이 생신잔치팀 위원들이 손수 마련한 미역국과 떡, 부침개, 다과, 케익, 선물, 라면 등을 준비해서 어르신의 만수무강을 위해 큰절을 올리고, 생신축하 노래와 춤 솜씨를 보여 어르신을 즐겁게 해 드렸다.

     

    82세의 문할머니는 아이를 어릴 때 먼저 보내고, 남편마저 사망하고 물고기를 키우고, 야생고양이에게 먹이를 주는 등으로 외로움을 극복해 왔으나, 태어나서 처음 생신상을 받으며, 복 받친 감정을 주최하지 못하고 연신 눈물을 훔치셨다.

      

    이성수 상모사곡동장은 생신어르신과 동갑이신 돌아가신 어머니가 생각나 마음이 찡하다 하시며, “가족 없이 외롭게 생활해 오시느라 얼마나 힘드셨을지 짐작이 갑니다. 앞으로는 어르신들이 더 이상 외롭지 않도록 마을보듬이 독거어르신 말벗 팀과의 연계를 통해, 어르신들이 만수무강하고 행복하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씀 드렸다.

    한 해 농사 잘 준비하십시오!!
    - 선산읍 3월 이장회의 개최
    - 봄철산불예방 등 주민홍보사항 및 건의사항 수렴

    선산읍(읍장 이대창)에서는 3월 24일(금) 10:30 선산농협 2층 회의실에서 도·시의원, 지역 기관단체장 및 27개리 이장 등 40여명이 모인 가운데 3월 이장회의 개최하였다.

      

    이날 회의에서는 자동차세 3월 연납홍보, 환경개선부담금 납부, 봄철 산불예방, 직불제 신청, 구제역 예방 등 각종농업지원책 및 주민홍보사항에 대한 전달을 시작으로 각 마을 건의사항수렴 등 지역현안에 대한 토의 시간을 가졌다.

    또한, 구미시선거관리위원회에서 4월 12일 시의원 보궐선거와 관련하여공명선거가 될 수 있도록 이장님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하였다.

    이대창 선산읍장은 이제 본격적인 농사철이 시작하는 바쁜 시기임에도 불구하고 잠시 시간을 내어 참석하신 이장님들에게 고맙다는 말씀드리며, 봄철 산불예방과 4월 12일 시의원 보궐선거가 한건의 사건사고 없이 무사히 마무리 될 수 있도록 이장님들의 많은 관심과 협조 부탁드린다며 인사말을 갈음하였다.

    인구 2만 시대를 준비하는, 농업행정의 중심인 선산읍은 2017년에도 농민이 행복한 살기좋은 희망농촌 건설을 위해 모든 행정력을 집중할 계획이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