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24일 구미 교육 종합 소식 (2)

기사입력 2017.03.24 17:32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부모님과 더불어 훌륭한 자녀를 만들겠습니다
    원남초, 2017학년도 학부모 초청 학교 설명회 개최

    [구미뉴스]=원남초등학교(교장 류창경)는 3월 22일(수) 오후 2시 본교 강당에서 학부모단체 임원 및 학부모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7학년도 학부모 초청 학교 설명회를 열어 학부모와 학교 사이의 어울림과 소통의 장을 마련하였다.

      

    설명회에 앞서 본교 방과후학교 댄스부 학생들의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교감 선생님의 선생님 소개가 시작되었다. 이어 올해 새로 부임하신 교장 선생님의 경영철학 및 2017학년도 교육지표, 2015 개정 교육과정, 학부모 만족도 조사 참여 방법, 각 부별 교육활동 및 추진현황에 대한 안내 및 실적 설명이 있었다.
     
      

    이번 학부모 초청 학교 설명회는 학부모 상담주간과 연계하여 운영함으로써 교사와의 상담을 통해 자녀를 보다 잘 이해하고 교육에 있어서 학부모와 학생, 교사와의 따뜻한 소통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것을 깨닫는 소중한 기회가 되었을 것으로 보인다.

     
      

    류창경 교장은
    “2017학년도에는 지난해 우리학교가 인성교육 연구학교를 훌륭하게 운영한 것을 기반으로 하여 올해도 독서, 건강, 예술동아리, 방과후학교 등 다양하고 깊이 있는 활동을 꾸준히 하여 학생들이 훗날 오래 기억되는 명품학교를 만들고자 최선을 다할 것이며, 부모님과 함께 훌륭한 자녀를 만드는 데 함께 노력하자”고 전하였다.

    원호초, 소통‧화합‧협력의 학교교육설명회 열어
    깨움‧채움‧나눔으로 행복한 원호어린이, 우리 함께 만들어요

    원호초등학교(교장 이영희)는 지난 3월 23일 목요일 13:30부터 학교 체육관에서 학부모 450여명을 초청하여 2017학년도 1학기 학교교육설명회를 열었다.

     

    새로운 담임선생님에 대한 기대와 자녀교육에 대한 소중한 정보를 얻고자 여느 해보다 많은 학부모들이 참여하였다.

      

    먼저, 작년 한 해 동안 있었던 크고 작은 교육활동을 영상으로 시청하였다. 많은 교육활동을 짧은 시간의 영상에 다 담을 수는 없었지만 학생들의 해맑은 미소와 학부모들의 학교교육 참여 영상이 지나갈 때마다 뜨거운 탄성과 박수가 쏟아졌다.

      

    다음으로 원호초 전담경찰관인 배진국 경장의 학교폭력 예방교육이 있었다. 학기초 학교에서 많이 발생하는 왕따 및 사이버폭력 등을 생생한 사례를 통해서 살펴봄으로써, ‘설마 우리 아이가?’라는 의심에서 시작한 특강은 ‘학교폭력은 함께 고민해야 돼!’라는 다짐으로 끝을 맺었다.

    이어서 학부모 연수를 통해 ‘2017 원호교육과정 운영 계획 발표’, ‘공교육정상화법 안내’ 등 학부모로부터 신뢰와 지지를 받는 학교교육이 될 수 있도록 원호초 교직원 모두 힘쓰겠다고 다짐 하였고, ‘실종‧유괴 예방교육’, ‘아동성폭력 예방교육’ 등을 통해서 사회적으로 이슈가 되는 아동보호에 대해 교사, 학부모 모두가 힘을 합쳐 노력하자고 하였다.

    이날 이영희 교장은 “학교교육은 학교장의 노력만으로, 교사의 열정만으로 절대 이루어질 수 없으며, 학부모님의 적극적인 참여와 지원, 학생들의 바르고 성실한 태도, 즉 학생, 학부모, 학교가 서로 힘을 합쳐야 가르침과 배움이 살아 숨쉬는 원호교육을 만들어 갈 수 있습니다.”라고 강조하였다.

    구미시의회 강승수 의원은 바쁜 의정활동 중에 참석하여 원호초등학교의 발전을 위해 아낌없는 지원을 하겠다며 격려했다.

    마지막으로 학부모-담임교사 1:1 상담을 통해서 자녀들의 꿈과 끼를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자주 소통하고 협력하자는 약속으로 화기애애한 분위기에서 모든 일정을 마쳤다.

    지산교육을 위해 한마음을 모았어요!

    지산초등학교(교장 신현덕)에서는 2016. 3. 22. 14:00 부터 지산 빛마루 강당에서 3행 3락으로 동(同)행하는 지(知)산(散) wish+교육 학교설명회를 가졌다.

     

    전교직원들의 소개에 이어 전학년도학교실적 및 학교장의 학교 경영 방침을 안내하였다. 2017학년도 학교교육과정 안내 및 신학년도 학생들의 안전한 학교생활을 위해 학교폭력예방 연수도 실시하였다.

      

    학부모 교육 내용으로는 사교육 경감, 공교육정상화 교육, 교원능력개발평가 안내, 성교육, 양성평등 교육 및 정보통신 윤리에 대한 연수가 있었다.

    또한 학부모들을 위한 방과후댄스학생들의 특별공연이 있었다. 그동안 방과후활동시간에 배운 방송댄스를 11명 학생들의 깜찍하고 발랄한 모습을 선보여 학부모님들의 많은 호응이 있었다.

    학교설명회 후 학부모들은 2017학년도를 이끌어 갈 학부모회 임원진 및 봉사자들을 선출하고, 협동의 마음을 다지기도 하였다.

    총회가 끝난 후 학부모들은 자녀의 담임선생님을 만나 뵙고 자녀교육에 대한 상담 및 정보교환을 하는 시간을 가졌다.

    함께 하는 지산 교육, 소통과 화합, 더불어 행복한 지산초등학교가 되기 위하여 학교와 학생, 학부모 모두가 합심하여 만들어 가고자 노력하고 있다.

    우리는 어린이 경찰!
    진평초, 청소년 경찰학교 체험 실시

    진평초등학교(교장 이양균)는 3월 20일(월)부터 24일(금) 까지 6학년 학생 144명을 대상으로 구미 청소년 경찰학교에서 체험학습을 실시하였다.

      

    1주에 걸쳐 반별로 진행된 이번 체험학습에서, 학생들은 경찰에 대한 직업체험과 더불어 건전한 인성과 올바른 가치관 형성을 위한 체험형 교육프로그램을 통해 학교폭력을 예방하고 진로체험의 기회를 가질 수 있었다.

    이번 체험학습은 두 개의 조로 나누어 실시되었으며, 범죄예방교육은 물론 지역경찰체험, 사격체험, 싸이카 체험 등을 통해 경찰활동을 이해하고 법과 질서를 바르게 준수하는 의식을 함양하였다. 특히 역할극을 통해 학교폭력 피해를 간접적으로 경험함으로써 학교폭력 근절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또래학생에 대한 보호의식을 함양하였다.

    청소년 경찰학교 체험학습은 비록 4시간이라는 짧은 시간동안 진행되었지만, 학생의 눈높이에 맞는 체험형 예방교육을 통해 학교폭력 예방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실질적인 예방 효과를 거양하였다.

    2017 1학기 학교 방문의 날
    2017학년도 교육 설명회 및 학부모 총회 실시

    황상초등학교(교장 민봉식)는 3월 22일 강당에서 2017학년도 황상교육과정 설명회 및 학부모 연수회가 열렸다. 이날 개최된 행사에서는 2017학년도 황상초등학교가 나아갈 교육적 목표와 방향에 대한 설명 및 학교교육과정에 대한 상세한 안내를 통해 학부모님들의 학교 교육의 이해도를 높이는 계기가 되었다.

      

    이날 행사는 교직원 소개, 학교장 인사, 2017학년도 교육중점 및 학사 일정 안내, 학부모 연수의 순서로 진행되었다. 학교폭력 예방, 밥상머리 교육, 아동학대 예방, 자살예방 및 생명 존중, 성교육 등과 관련해서 담당 선생님의 안내 및 연수가 진행되었다. 방과후 학교, 교육복지 우선 지원 사업, 돌봄교실, 교원능력개발평가와 관련된 안내도 이어서 진행되었다.

    강당에서의 교육설명회가 끝난 후 진행된 담임선생님과의 상담을 통해 학부모는 자녀에 대한 이해와 교사와의 신뢰감을 형성하였으며, 담임교사의 학급 경영 방침에 대한 안내를 들을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