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구미시 동네방네 종합 소식 (3)

기사입력 2017.03.23 17:54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형곡1동 환경미화원 간담회
    건의사항 수렴 및 격려 대화의 시간 가져

    [구미뉴스]=구미시 형곡1동(동장 김용보)은 ‘17. 3. 21(화) 오전 12시, 관내 식당에서 깨끗한 주거환경조성을 위해 노고가 많은 관내 환경미화원 9명이 참석한 가운데 오찬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는 형곡1동의 깨끗하고 쾌적한 환경을 유지하기 위해 어려운 여건속에서 항상 애쓰고 있는 환경미화원들의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식사를 함께하며 현장에서 마주치는 각종 민원 및 건의사항 수렴 등 근무환경 개선을 위한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김용보 형곡1동장은 인사말을 통해 “어려운 근무여건 속에서도 열심히 맡은 바 소임을 다하고 있는 환경미화원들에게 격려와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근무 중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에도 각별히 신경 쓰면서 깨끗한 형곡1동을 위해 최선을 다해 근무에 임해달라”고 당부하였다.

    송정동 통합방위지원본부 설치․운영
    송정동 지역방위 태세, 이상 무!

    구미시 송정동(동장 강응서)에서는 3.22(수) 방위협의회회원, 예비군 중대, 직원 등이 참여한 가운데 2017 독수리연습과 연계한 송정동 통합방위지원본부를 설치 운영하였다.

     

    이날 통합방위지역본부에서는 안보동영상 시청, 동대장의 작전상황 지역현안태세 보고 순으로 이루어 졌으며, 2017 독수리연습의 성공적인 훈련지원방안과 지역안보에 대한 논의를 하였다.

    강응서 송정동 통합방위지원본부장은 최근 빈발하는 북한의 미사일 발사 등 상황의 엄중함을 감안하여 민․관․군․경뿐 아니라 주민들까지 평시 훈련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기관․단체 상호간의 유기적인 협조와 지원체계를 구축해 전시와 재난사태 발생 시 지역방위를 총괄하는 협의 기구로서의 역할에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향토방위 및 안보강화를 위한
    장천면 통합방위지원본부 운영

    장천면(면장 문창균)에서는 2016. 3. 22(수) 11:00~ 2017 독수리훈련(FE)과 연계하여 예비군면대가(장영하 면대장) 주관하는 전반기 향방작계훈련 중 면사무소 2층 회의실에서 전시 및 재난대비 행정 실무자인 기관·단체장 및 공무원, 예비군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단위 통합방위작전 수행능력 제고를 위해서 장천면 통합방위지원본부운영 및 기관장회의를 개최하였다.

      

    이날 통합방위지원본부에서 최근 발생하는 북한의 도발행위와 관련하여 원활한 지역방위를 위한 지원방안 등에 대해 협의하고, 지역주민의 대북 위기의식 제고 및 안보태세를 확립하는 한편, 주요 시정추진에 대한 홍보와 봄철 각종 안전사고 예방대책 등도 논의하였다.

    문창균 장천면장은 지역 향토방위와 안보의식 함양을 위해 선도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방위협의회 김기배 회장과 회원들에게 격려와 함께 앞으로도 주민들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한 안보역량강화와 지역 발전을 위해 민·관·군·경이 함께 더욱 더 노력해 나가자고 당부하였다.

    진미동 통합방위지원본부 운영
    향토방위는 안보의식부터

    진미동 통합방위지원본부(본부장 장웅재)에서는 2017 FE독수리훈련과 연계하여 3. 22(수) 17:30 동주민센터 2층 회의실에서 방위협의회원,예비군중대, 동주민센터 직원, 주민 등 30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미동 통합방위지원본부를 운영하였다.

     

    이 날 방위지원본부에서는 통합방위지원본부장인 예비군 지휘관인 동대장의 작전상황 보고, 반별 임무수행 안내, 장웅재 동장의 인사, 등을 통해 국가 안보에 대한 경각심을 높였다.

    장웅재 진미동 통합방위지원본부장은 "나라가 어지러울 때 일수록 투철한 안보의식을 가져야 하며, 북한의 미사일도발과 주변 국가들의 각종 위협에도 국민 하나하나가 안보의식을 다시금 되새기며 방위태세에 만전을 기해준다면 나라안전의 큰 밑거름이 될 것이다.“며 비상사태 발생시 적극 대처 할 수 있도록 훈련에 동참하고 항상 국가안보에 관심을 가져 줄 것을 당부하였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