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17일 구미 교육 종합 소식

기사입력 2017.03.17 15:45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신장 건강의 신호등, 소변검사!
    2017학년도 도량초등학교 소변검사 실시

    [구미뉴스]=구미 도량초등학교(교장 이재국)는 2017년 3월 16일(목) 도량초 2, 3, 5, 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소변검사를 실시하였다.

      

    한번 손상되면 재생하기 힘들고 초반에는 거의 자각 증상이 없는 만성신장염 및 당뇨성 질환은 조기 발견이 중요한 만큼 본교는 도량초 학생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2017학년도에도 전년도와 마찬가지로 학교 예산으로 (사)한국학교보건협회 대구경북지부 검사기관을 통해 2, 3, 5, 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소변검사를 실시하였다.


    조승래 교장은 “소변검사만으로 전반적인 건강상태와 기대수명을 예측할 수 있는 시대를 살고 있는 지금 우리 도량초등학교 학생들이 몸과 마음이 건강하여 하고 싶은 꿈과 끼를 마음껏 키워나가길 바란다.”고 하였다.

    상상력과 창의력이 쑥쑥! 3D 영화 속으로 풍덩
    구미 상모유치원 “공룡이야기”,“바닷속 이야기”3D 영화 관람

    구미 상모유치원(원장 박연자)에서는 3월 17일(금) 유치원 강당에서 전체원아 128명이 함께 ‘공룡 이야기와’, ‘바닷속 이야기’3D 영화를 관람하였다.
      

    이번 영화 관람은 일반 영상과는 다른 3차원의 영상을 통해 직접적으로 과학적 원리를 체험하고 이를 통해 유아들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증진시키며 새로운 문화체험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되었다.

     

    유아들은 3D 영화 관람을 위한 안경을 쓰고 입체적인 영상을 보며 능동적으로 영화 관람에 참여하였고, “우와~공룡이 바로 내 눈 앞에 있어!”, “내가 바다에 사는 인어공주가 된 거 같아!” 라고 하며 생생하게 영화를 느끼고 체험할 수 있었다.

      

    유치원 강당에서 접한 이번 3D 영화 관람은 학기 초 아직은 낯선 유치원에 대한 인식을 긍정적으로 바꾸어 줄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상모유치원은 앞으로도 유아들에게 과학과 문화가 융합한 새로운 경험 제공을 통해 유아들의 예술적, 과학적 사고를 증진시키고자 노력할 것이다.

    안전하고 즐거운 학교만들기
    상모초등학교 학교폭력예방교육

    상모초등학교(교장 박용진)에서는 4학년, 5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3월 15일 수요일에 구미경찰서 여성청소년과 이영희 경사(본교 학교전담경찰관)를 모시고 학교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하였다.

      

    신학기를 맞이하여 발생할 수 있는 학교폭력을 방지하기 위한 여러 가지 사항들을 교육하였다. 실제 학교폭력의 예를 통하여 좀 더 쉽게 이해하도록 교육이 이루어졌다.

    교육을 받은 학생들은 실제 예를 들어주어서 이해하기 쉬웠고, 단순한 장난이라도 듣는 사람에게 상처가 될 수 있다는 것을 느꼈다고 하였다. 앞으로 친구를 배려하는 마음과 행동을 하기 위해 많은 노력이 필요할 것 같다고 말하였다.

    선주초, 1학기 전교임원 선거 실시
    선거를 통한 민주의식 제고

    경북 구미 선주초등학교(교장 박정순)는 3월 14일 전교 선거를 통해 2017학년도 전교학생회 임원진을 구성했다.

    전교어린이회 회장(6학년)과 부회장 4명(6학년 2명, 5학년 2명)을 선출하는 이번 선거에 6학년 회장 1명과 부회장 후보 남녀 각 1명, 5학년 남부회장 후보 2명, 여부회장 후보 3명이 출마했다.

    후보들은 공약을 적은 피켓과 선거 포스터를 제작, 게시하고 투표권이 있는 4~6학년 학생들을 찾아다니며 열띤 유세전을 펼쳤다. 4~6학년은 회장과 부회장 후보들의 특색 있는 공약과 소견 발표를 진지한 자세로 경청하고 1년간 학교를 이끌어갈 적임자에게 전자투표를 통해 소중한 한 표를 행사했다.


    회장으로 선출된 6학년 성시현 학생은 “학생들의 목소리를 대변하고 행복한 학교를 만들기 위해 최고보단 최선을 다해 활동하겠다.”고 당선 소감을 밝혔다. 본교 정노우 교감은 “학생들이 직접 자신의 소중한 한 표를 행사하는 경험을 통해 민주시민의 자질을 함양하고 건전한 선거문화 조성과 올바른 선거 이해 교육에 큰 도움이 됐다”고 했다.

    2017 선주초등학교 교통안전 캠페인 실시
    “학교 주변 불법 주․정차를 하지 말아 주세요”

    3월 15일 수요일 오전 8시 10분, 선주초등학교 봉사활동 동아리 리틀랙트 학생 29명은 선주초등학교 정문 및 후문, 학교 주변을 돌며 교통안전캠페인을 실시하였다.

     

    이 날, 참가 학생들은 교문 및 학교 주변 등을 돌아다니며 불법주정차 금지 및 어린이 통학차량 안전, 보행안전 등에 관한 캠페인을 실시하며 주변 주민 및 어린이 통학차량 관계자들에게 학교 주변 교통안전과 보행자의 스마트폰 사용금지 등 보행안전 관련 내용을 알렸다.

     

    위 행사 실시로 교통질서, 교통안전법규와 보행안전수칙 준수를 학생 및 학부모, 지역 주민에게 다시 한 번 상기시킬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전자투표로 대표를 뽑아요
    신기초등학교,1학기 전교 어린이회 임원 선거 실시

    신기초등학교(교장 송명호)는 2017년 3월 10일(금) 1학기 전교학생회 임원 선거를 실시하였다.

     

    1학기동안 신기초등학교 학생들을 대표 할 전교학생회 회장과 전교학생회 부회장을 선출하는 이번 선거에는 회장 후보로 1명, 6학년과 5학년 부회장 후보로는 각각 2명, 1명의 학생들이 입후보하였다.

      

    이번 선거는 4, 5, 6학년 학생들이 유권자로 참여하였으며 정견발표로 입후보자들의 소견 발표를 듣고 투표를 하는 순서로 진행되었다.

    이번 선거는 신기초등학교 최초로 학교홈페이지 시스템을 통한 전자투표로 진행되었다. 새로운 투표 방식에 대해 학생들은 “학교 홈페이지에서 전교 선거까지 할 수 있는 것이 신기하다.”와 “전자투표로 선거를 하여 더 신중하게 선거를 하였다.”라고 소감을 이야기 하였다.

    이번 선거를 통해 신기초등학교 학생들은 민수 시민으로서 선거의 소중함을 알고 참여의 중요성을 깨달을 수 있는 소중한 경험을 하였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