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구미시의 이채로운 예술봄맞이 특별한 전시회

기사입력 2017.03.07 15:22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구미뉴스]=4차 산업혁명 시대에 지속성장하는 기업은 예술적 역량을 갖추고 기술과 예술의 융합을 통해 성장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다고 한다.

     

    새로운 시대를 맞이하는 봄의 길목에서 구미산업단지의 성공신화와 열정의 재점화를 위한 특별한 전시회가 열린다. 구미시문화예술회관(관장 김정학)과 한국화가협동조합(이사장 황의록)이 함께 지역사회 문화예술 향유 촉진을 위해 “Begin Again 열정의 재점화라는 주제로 구미시문화예술회관에서 오는 14()부터 26()까지 2주간 열리는 찾아가는 미술 전시회가 그것이다.

    구미시문화예술회관이 주최하고 한국화가협동조합이 주관하는 이번 전시회는 구미시민과 지역 기업인들의 문화예술에 대한 이해를 돕고, 문화 수준을 높이고자 하는 의도에서 기획됐다.

    구미시문화예술회관 김정학 관장은 구미산업단지 기업인과 시민들이 훌륭한 미술 작품을 가까이 하면서 고급 문화예술을 향유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면서,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기업 경쟁력을 제고하고 새로운 도약의 계기로 삼기 위한 참신한 아이디어와 감성을 발견하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 된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회에는 김재신, 송승호, 신동권, 연상록, 오관진, 이경성, 이형우, 장필교, 조광기, 탁노, 함섭, 황미정 등 한국화가협동조합 작가 12명과 구미 출신 황혜성 작가 등이 참여한다. 이들은 이미 세계적으로 명성을 얻고 있거나 한국을 대표하는 중견 작가들이다. 또한 화가뿐만 아니라 김판삼, 이봉식 등 조각가들도 참여해 회화와 다양한 조각작품을 한 자리에서 관람할 수 있는 수준 높은 예술의 장이 펼쳐진다.

    한국화가협동조합 황의록 이사장은 이번 전시회의 목적을 구미 시민과 기업인들에게 예술을 통해 새로운 영감과 사유를 불러 일으켜 구미의 도약을 위한 열정을 재점화하는 불씨가 되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전시회를 마련했다이번 전시회가 혁신의 시발점이 될 뿐만 아니라 구미시민들의 정신적 휴식과 위로의 장이 되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전시회는 제1전시실과 제2전시실의 넓은 전시홀을 가득 채울 작품들 옆에 미술 애호가로부터 일반 대중까지 어렵지 않게 미술세계에 접근 할 수 있도록 자세한 설명과 함께 관람객들의 이해를 돕는 도슨트(Docent)가 배치되어 친절한 작품 설명이 곁들여질 예정이다.

    한편, 314일 오전 11시에 구미시문화예술회관에서 열리는 오픈 기념식 참석자와 전시회 기간 동안 전시장을 찾는 관람객들에 대한 서비스로 행운권 추첨을 통해 작가들의 그림을 선물하는 구미사랑 그림나눔 이벤트도 마련할 계획이다.

    문의 : 구미시문화예술회관 054-480-4560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