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구미시 동네방네 종합 소식 (4)

기사입력 2017.01.21 19:41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지역봉사와 협동정신을 전파하는
    진미동 자연보호협의회 정기총회 개최

    [구미뉴스]=구미시 진미동(동장 장웅재)에서는 1. 19(목) 11:00 주민센터 2층 회의실에서 자연보호협의회(회장 임순득) 주관으로 장영석 도의원 및 김태근 구미시의회 부의장 등 회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미동 자연보호협의회 정기총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정기총회는 이번 인사이동으로 진미동장으로 취임한 장웅재 진미동장의 인사를 시작으로 지난 1년동안 자연보호활동 적극 참여한 회원들에 대한 국회의원 유공 표창 수여 및 주요 시정 및 홍보사항 안내와 2016넌 결산 및 감사보고, 그리고 진미동 자연보호협의회에서 앞으로 정유년 1년 동안 지역환경 개선을 위한 활동을 효율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회원들의 의견을 모으고 심도 깊게 토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장웅재 진미동장은 “지난 1년 동안 매번 자연보호활동에 적극 앞장서 주신 회원분들의 노고에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자연보호협의회에서 보여준 봉사정신이 지역주민들에게도 분명히 전달되어 서로 배려하고 협동하는 진미동이 될 것임이 분명하다”며 회원들을 격려하였다.

    나의 작은나눔이 내 이웃에겐 큰 선물
    해평새마을금고 사랑의좀도리 쌀530kg 전달

    해평면(면장 김영준)에서는 2017. 1. 19(목) 15:00 해평새마을금고(이사장 박배영)에서 ‘사랑의 좀도리 운동’을 통해 마련된 쌀530kg(20kg 26포, 10kg 1포)과 현금 11만5천원을 기탁하는 자리를 가졌다.

      

    좀도리는 ‘쌀을 절약한다’는 뜻 ‘절미’의 방언으로 예전 우리 선조가 밥을 지을 때부터 쌀을 조금씩 덜어 어려운 이웃을 도와준다는 십시일반의 정신을 살린 나눔의 운동으로 1998년 IMF를 겪으면서 나라 경제가 어려울때 서민의 금융기관으로 사랑받아온 새마을 금고가 경제위기의 고통극복에 동참하고자 시작한 운동이다.

    박배영 새마을금고 이사장은 “매년 회원들의 적극적인 동참에 감사드리며 우리지역 어려운 이웃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에 김영준 해평면장은 “겨울이 춥다지만 이렇게 마음 따뜻한 이웃이 있어 해평면은 봄날 같이 따뜻한 거 같다”고 말하며 다시 한 번 해평새마을금고 회원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했다.

    2017년 힘찬 출발을 두발로!
    형곡1동 그린바이크 사랑봉사대 1월 정기 라이딩

    형곡1동(동장 김용보)은 1월 19일(목) 그린바이크 사랑봉사대(대장 신재봉) 회원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1월 정기 라이딩을 실시했다.

      

    이번 라이딩 코스는 해평 솔밭에서 출발하여 낙동강을 따라 구미 산악레포츠공원까지 10km 구간으로 사전 충분한 준비운동과 안전모, 보호장구를 착용하고 안전한 자전거 타기를 몸소 실천하였다. 또한 곳곳의 자전거도로 이용시설에 대한 위험요소 및 불편사항을 모니터링 하는 등 안전한 자전거 타기 문화를 조성하는 데 앞장섰다.

      

    신재봉 그린바이크 사랑봉사대장은 “쌀쌀한 날씨에도 녹색사랑실천을 위해 참여한 회원들에게 감사하며, 이번 라이딩은 회원 상호간 친목을 도모하고 낙동강을 따라 구미 산악레포츠공원까지의 멋진 라이딩이 되었다”고 전했다.

    김용보 형곡1동장은 “자전거타기 문화 확산과 탄소제로 녹색구미를 위해 열정을 다하고 있는 그린바이크 회원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건강한 생활을 위한 자전거 타기 운동으로 자전거 안전문화 정착에 형곡1동 그린바이크 사랑봉사대가 중심이 되어 줄 것”을 당부했다.

    형곡1동 오리고기 안심하고 먹어요!

    형곡1동(동장 김용보)은 1. 18(수) 12:00 최근 AI(조류인플루엔자) 발생으로 소비가 큰 폭으로 줄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오리 전문식당을 찾아 오리불고기를 먹으며 직원 간담회를 가졌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