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구미시 의약단체 닭 오리고기 소비촉진을 위한 간담회 개최

기사입력 2017.01.20 22:51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구미뉴스]=구미시보건소(소장 구건회)에서는 최근 조류독감(AI)발생으로 인한 닭·오리고기의 소비부진 타개를 위해 19(목)일 관내 음식점에서 건강보험공단구미지사 및 구미시의사회, 구미시한의사회, 구미시치과의사회, 구미시약사회 등 4개 의약단체와 함께 닭·오리 소비촉진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하고 닭고기 요리 시식회를 가졌다.

     

    이 날 행사에 참가한 신주용 구미시의사회장은 “AI(조류독감) 바이러스는 인체에 직접 감염될 가능성이 거의 없고, 75℃에서 5분 정도면 사멸하기 때문에 익혀서 먹으면 안전하다.”며 닭·오리고기의 안정성을 재차 강조하였다. 김영욱 구미시한의사회장도 “닭·오리고기는 탄력 있는 피부유지와 피로회복에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훌륭한 단백질 공급원이 된다.”며 소비촉진운동에 동참할 것을 다짐했다.

    구건회 보건소장은
    참석자들에게 닭·오리고기의 안전성에 대해 각 단체의 회원 및 시민들에게 홍보해 줄 것을 당부하고 “지역주민들에게 올바른 의학정보를 알리는 관점에서 이런 행사를 갖기로 하였으며, 이번 간담회를 계기로 닭·오리고기의 소비촉진이 일어나 사육농가 및 음식점들의 근심걱정이 사라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조류독감의 인체감염을 예방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① 철새도래지, 가금류 농장 방문을 자제해 주세요.

    ② 야생조류 사체는 접촉하지 마십시오.

    ③ 손을 자주 씻고, 30초 이상 올바른 손씻기를 하며, 손으로 눈, 코, 잎을 만지는 것을 피하십시오.

    ④ 기침, 재채기를 할 경우는 휴지로 입과 코를 가리고 하십시오.

    ⑤ 조류독감 발생지역 망문 후 호흡기 증상 발생시 보건소 또는 1339로 신고하세요.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