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구미시공무원 합창단, 제4회 도민 환경음악 페스티벌 참가

기사입력 2016.12.14 16:17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구미뉴스]=구미시 공무원으로 구성된 ‘구미하모니 합창단’이 12월 13일 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열린「제4회 도민 환경음악 페스티벌」에 특별출연했다.

     

    경상북도환경연수원 에코그린합창단이 중심이 되는「도민 환경음악 페스티벌」은 환경음악을 통해 자연사랑 환경보전, 나라사랑 의식을 높이기 위해 4년째 열리고 있으며, 올해는 ‘자연 그리고 하모니’라는 주제로 개최되었다.

      

    ‘구미하모니 합창단’은 음악을 사랑하는 구미시청 직원들이 올해 7월에 결성하여 현재 23명의 단원이 매주 목요일마다 음악공부와 연습을 하고 있다. 일반적인 동호회 수준을 넘어 전문적인 실력을 갖추기 위하여 에코그린합창단의 지휘자와 반주자를 별도로 섭외하는 등 체계적인 운영을 위해 노력중이다.

      

    특히, 지난 7월 26일 구미시 홍보를 위해 운영하였던 ‘구미의 날’행사에도 시를 대표해 애국가를 제창하여 사람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이와 같이 각종 시정홍보 행사참여, 재능기부 등 적극적인 활동을 하고 있다.

    이 합창단은 “자기계발을 하는 동시에 시정홍보 활동을 할 수 있어서 매우 뜻 깊게 생각한다. 앞으로 더 꾸준한 연습 및 홍보를 하고, 각종 대회참가 및 위문공연 등 의미있는 활동에 더욱 적극적인 참여를 하겠다.”고 밝혔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