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영상]2016 구미 지역발전 세미나 개최

기사입력 2016.11.10 16:50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구미뉴스]=구미상공회의소(회장 류한규)와 한국은행 대구경북본부(본부장 박진수)는 11월 10일(목) 14:00-16:00까지 본 회의소 2층대강당에서 류한규 회장, 박진수 본부장, 조규찬 구미세관장, 차종범 구미전자정보기술원장을 비롯한 기관단체장․실무자, 상공의원, 회원사대표 및 임직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2016 구미 지역발전 세미나」를 개최하였다.

     

     

    이날 2016 구미 지역발전 세미나에서는 박추환 영남대학교 교수의 ‘산업클러스터에 기반한 구미지역 리뉴얼 방안’을 주제로 한 논문 발표가 있었으며 이어 이승희 금오공과대학교 교수의 사회로 토론이 진행되었다.

     

    토론자로는 김금숙 구미대학교 교수, 박문수 산업연구원 산업정책연구실장, 박정구 구미상공회의소 사무국장, 김영관 ㈜케이이씨암코 이사, 김용선 한국은행대구경북본부 기획조사부장이 참여하였다.

     

    주제발표에서는 구미지역 제조업 생산성 결정요인 분석을 통해 인적자본, 자본형성, 출하량 입지계수, 기업 연구개발투자, 구미시 재정자립도 등은 제조업생산성 향상에 큰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생산성 향상을 위해서는 인적자본 및 산업시설의 기반확충을 위한 정책이 지속적으로 이루어져야 한다고 강조하였다.

     

    이어 토론에서는 기업투자 활성화를 위한 과제로 KTX 구미정차, 정주여건 개선을 위한 문화․교육․의료 인프라 확충, 기업투자 활성화를 위한 대폭적인 규제개선 및 일관성 있는 정책, 신수종산업의 발굴과 업종고도화 전략, 대기업과 중소기업 격차 완화 등 다양한 과제가 논의되었고, 현장의 즉석 질의응답이 이어졌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