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구미 교육 종합 소식(4)

기사입력 2016.09.29 15:21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구미교육지원청-LGDisplay 자유학기제 지원 협의

    [구미뉴스]=경상북도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이동걸)은 LG Display(상무 신영철) 주식회사와 2016. 9. 27.(화) 16:00에 LG Display 회의실에서 이동걸교육장, 신영철 LG Display 구미경영지원담당 상무, 관내 중학교 교장단 외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자유학기제 지원 등의 협력체계 공고화를 위한 업무협의회를 실시하였다.

     

    이번 업무협의회는 올해 2학기부터 전면 시행되는 중학교 자유학기제 진로체험활동을 지원하기 위해서 LG Display에서 운영하고 있는 사회공헌프로그램의 일환인 진로·직업체험활동 등에 대한 공감대 형성과 양 기관 및 학교의 원활한 업무진행을 위해서 개최되었다.

      

    LG Display에서 실시하는 사회공헌프로그램은 창의인성교육을 위한 환상의 짝꿍, 자유학기제 진로체험활동을 위한 꿈드림_Dream, 저소득층 청소년을 위한 문화예술 공연 체험, 저소득층 학생 대상 장학금지원, 저소득층 아동을 위한 5월의 산타 프로그램 등이 있다.

    이동걸 경상북도구미교육장은 “LG디스플레이 주식회사의 사회공헌 프로그램 운영에 깊이 감사드리며, 기 운영되고 있는 꿈드림 프로그램을 통하여 학생들이 좋은 진로ㆍ직업체험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하여 우리 학생들이 훌륭한 미래의 인재로 거듭날 것으로 확신합니다.”라고 말했으며, 신영철 상무는 “우리의 미래는 훌륭한 청소년 인재 양성에 달려있다.”면서,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활성화하여 지역사회 발전에 앞장설 것을 다짐하였다.

    Wee프로젝트의 발전 및 학업중단예방을 위한
    Wee클래스 및 상담업무담당자 연수 및 협의회 실시

    경상북도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이동걸) Wee센터는 지난 28일 관내 상담업무담당자 100여명을 대상으로 Wee프로젝트의 발전 및 학업중단예방을 위한 Wee클래스 및 상담업무담당자 연수 및 협의회를 실시하였다.


      

    1부에 진행 된 연수는 정진현 임상심리전문가를 강사로 초빙 해 “사례를 중심으로 본 MMPI(다면적 인성검사) 접근법”이란 주제로 현장감 넘치는 강의가 진행되었다.

      

    이 연수는 심리·정서적 어려움으로 인해 학업중단 등의 위기를 겪고 있는 학생들에게 심리검사 해석에 따른 상담접근 방법을 교육함으로써 그들의 학교 적응력 향상에 도움을 주고자 개최하게 되었다.

    이어 진행된 2부 협의회는 2016학년도 2학기 상담업무관련 안내, 심리적 외상에 대한 지침 및 면담 방법 교육, 지역사회와 함께 연계할 수 있는 기관 등을 안내하는 시간을 가졌다.

    구미교육지원청 Wee센터는 앞으로도 다양한 연수 및 협의회를 통해 Wee클래스 및 상담업무담당자의 전문성을 향상시킴으로써 관내 학생들의 행복한 학교생활을 돕는데 최선을 다 할 것이다.

    구미교육지원청, 장애학생 학부모 대상
    ‘생활자수’하반기 교양강좌 개설

    경상북도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이동걸)은 9월부터 12월까지 매주 목요일마다 구미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 장애학생 학부모를 대상으로‘생활자수’하반기 교양강좌를 개설 운영한다.

      

    ‘생활자수’교양강좌는 구미교육지원청에서 장애학생 가족지원을 위해 실시되는 사업으로서 관내 초 ․ 중 ․ 고 장애학생 학부모 20여명이 동참하여 자수로 가방, 옷 등의 생활용품을 만들면서 행복한 힐링의 시간을 가지고 있다.

     

    상반기 강좌를 들은 학부모들은 같은 아픔을 가진 어머니들과 서로를 위로하며 자녀양육에 대한 정보도 공유하고, 예쁜 가방도 무료로 만들 수 있어서 보람되었다고 말했다.

    이동걸 교육장은 장애학생 학부모들이 어울려 유대감을 형성하고, 일상생활에서 활력을 되찾아 건강하고 행복한 가정을 가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을 약속하였다.

    구미교육지원청, 2016 경북서부권역 장애학생 인권보호 우수사례 발표대회 개최

    경상북도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이동걸)은 9월 28일, 구미시근로자문화센터에서 경북서부지역(김천, 구미, 상주, 고령, 성주, 칠곡) 특수교육담당교사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북서부권역 장애학생 인권보호 우수사례발표대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대회는 장애학생의 인권보호 강화 및 우수 미담사례를 발굴하고 지역 별 장애학생 인권보호 관련 사례 및 사업 정보 공유를 목적으로 개최되었으며, 12명의 특수교사들이 장애인권보호 프로그램 운영, 교육과정 운영 활동 및 효과, 교내 학생자치 활동을 통한 어울림 사례 등을 발표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참석한 김모 교사는 여러 지역의 선생님과 정보 교류 및 장애학생 인권에 관한 다양한 사례를 살펴볼 수 있어서 좋았으며, 경상북도 장애학생 인권보호를 위해 노력하시는 선생님들의 모습을 보고 큰 감동을 받았다고 말하였다.

    구미교육지원청 이동걸 교육장은
    이번 우수사례 발표회는 앞으로 장애학생들의 인권이 존중되고 보호될 수 있도록 사회적 인식을 개선하는 데 목적이 있으며, 특히 장애학생을 대상으로 한 인권침해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예방 중심의 다양한 정책이 뿌리 내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하였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