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구미시 동네방네 종합 소식 (1)

기사입력 2016.09.28 17:26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이웃을 살피고 돌보는 사랑의 전령사 ~
    상모사곡동 마을보듬이 9월 정례회의 개최

    [구미뉴스]=구미시 상모사곡동(동장 이성수)에서는 2016. 9. 27 (화), 14:00 주민센터 2층 회의실에서 마을보듬이 이봉원 위원장을 비롯한 위원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9월 정례회의를 개최하였다.

     

    이날 회의에서는 신규회원 7명에 대한 위촉식을 시작으로, 민관협력 특화사업인 생일축하케이크 전달사업 진행사항 보고, 마을보듬이 활동사항 보고, 복지업무 홍보가 있었다.

      

    그리고, 지난 회의 시 논의 되었던 저소득 아동에 대한 치과 치료비 지원 현황 및 향후 지원 방향에 대한 논의가 있었으며, 이번 달 저소득 사례관리 대상자로 발굴된 2세대에 대하여 생활실태등의 설명을 듣고, 향후 지원 방안에 대한 위원들의 심도 있는 논의가 있었다.

    이성수 상모사곡동장은 지역주민 복지향상을 위해 참석해 주신 마을보듬이 위원님들께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내 주변에 가까이 있는 이웃을 관심 있게 살펴보고, 저소득대상자를 적극 발굴·연계하여 복지 사각지대 없는 상모사곡동을 만들기 위해 노력해 줄 것”을 당부 하였다.

    인동동 청소년지도위원 ․ 인동파출소 ․ 한국자유총연맹인동분회 회원
    9월 청소년 유해환경 지도점검 및 캠페인 실시

    인동동(동장 이창형)에서는 9월 27일 오후 7시 30분부터 청소년 지도위원, 인동파출소, 한국자유총연맹인동분회, 직원 등 40여명이 민․관 합동으로 관내 「9월 청소년 유해환경 지도점검 및 청소년 보호·선도를 위한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캠페인 실시 전 동주민센터에 모여 주요 점검사항 및 점검 요령을 숙지한 후, 관내 학교 주변과 식당, 편의점, 유흥업소 등을 순회 점검했다.

      

    특히, 식당과 편의점 등 일반 휴게음식점을 방문하여 19세미만 술, 담배 판매금지 스티커 부착 여부를 확인하고 협조문을 전달하였으며, 청소년 출입금지 업소인 노래연습장 및 유흥주점에 반드시 신분증을 통해 연령을 확인할 것을 업소별로 계도했다.

      

    이창형 인동동장은 “캠페인에 적극 참여해 주신 청소년지도위원들과 한국자유총연맹 인동분회, 인동파출소 등 관계자분들께 감사드린다.”라고 하면서, “우리 동은 전형적인 인의예지 지역으로, 꾸준한 활동을 통해 청소년들의 안전을 책임지고 탈선을 방지하여 건전한 청소년 육성에 앞장서 주기를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해평면 “사랑실은 건강천사”의료봉사 실시

    해평면(면장 김영준)에서는 9월 27일(화) 건강보험공단 ‘사랑실은 건강천사’의료봉사단이 주민100여명을 대상으로 의료봉사 활동을 펼쳤다. 국민건강보험공단 대구경북지역본부가 주관한 이번 봉사활동에는 영남대학교 병원 의료진과 관계자 등 20여명이 참여했다.

      

    이 날 진료는 내과,안과,치과,이빈인후과,재활의학과 등 다방면에 걸쳐 진행되었고, 수검자 각각에 맞는 처치와 처방이 이루어졌다. 또, 최첨단 의료장비 및 자체 발전시스템을 갖춘 진료차량 2대를 동원돼 수검자들에게 수준 높은 의료봉사 서비스를 제공했다.

    진료를 받은 어르신은 “거동이 불편해 버스를 타고 시내 병원을 가기 힘들었는데, 이렇게 집 근처로 찾아와 진료를 받아 기쁘고 이런 기회가 자주 있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