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낙동강 체육공원 연계 구미천 유지관리도로 개통

기사입력 2016.09.28 16:41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구미뉴스]=구미시(시장 남유진)는 낙동강 체육공원을 찾는 이용객들의 교통흐름을 개선하여 통행에 편의를 제공하고, 지역 주민들에게 보다 원활한 마을 진출입로를 제공하기 위하여 신평교 하부도로 진입교차로에서 낙동강 체육공원까지 연계한 구미천 유지관리도로 개선사업을 조기에 준공 및 개통하였다.

      

    구미천 유지관리도로 개선사업은 2015년 2월경 지역순방 시 신평교 하부도로가 협소하여 통행에 많은 불편을 격고 있다는 지역 주민들의 건의를 적극 수렴하여 6월경 예산 12억을 확보, 2015년 10월 사업을 착공하여 2016년 9월에 조기 준공하였다.

     

    기존의 협소하고 사고가 잦았던 신평교 하부도로 진입교차로 램프 개선 및 진입로를 확포장하고, 구미천 둔치에 유지관리도로(L=500m, B=10.5m)를 개설함으로서 낙동강체육공원 이용객의 편의를 제공하고 지역 주민들의 숙원을 해결하게 되었다.

    지역의 한 시민은 “기존의 협소하고 사고가 잦았던 도로가 버스가 교행 할 수 있을 정도의 넓은 도로로 변모했다고 지역 주민으로서 오랫동안 기다렸던 숙원이 해결되어 기분이 좋다”고 말했다.

    구미시 이상곤 건설과장은 “이번 구미천 유지관리도로 개통으로 낙동강체육공원을 찾는 이용객수가 더 증가할 것이며, 앞으로도 지역주민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친수공간 조성 및 주민들의 정주여건 개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