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구미문화원 임오동 분원 창립총회

기사입력 2016.09.23 16:16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구미뉴스]=구미 지역문화와 문화창달에 관심이 많은 임오동 주민 50여명의 구미문화원 회원이 되어 9월 23일(금) 14시, 임오동 주민센터 2층 회의실에서 구미문화원 임오동 분원 창립총회를 가졌다.

     

    구미문화원 임오동 분원 창립총회는 국민의례, 내빈소개, 분원 인가증 및 인준서 전달, 분원설립까지의 경과보고, 박용운 구미문화원 임오동 분원장 인사, 분원 인준서 전달, 라태훈 구미문화원장 격려사를 시작으로 윤동욱 임오동장, 허복 구미시의회 의원,의 축사가 이어졌다.

     

    구미문화원 임오동 분원 창립을 위해 앞장선 박용운 회원이 분원장으로 추대되었으며, 구미문화원 임오동 분원의 창립으로 고려 삼은 중 한명이며 충절의 대명사인 야은 길재 선생에서 독립운동의 시초라 할 수 있는 왕산 허위선생, 그리고 근현사를 장식한 장택상 국무총리 등을 배출한 유서 깊은 임오동의 더욱 활발한 문화활동과 문화위상 제고에 박차를 가할 수 있게 되었다.

     

    구미문화원(원장 라태훈)은 지역문화창달과 문화의 전승보전을 목적으로 하는 법인체로 지역문화진흥법과 구미시 조례를 근거로 활동하고 있으며 정월대보름민속문화축제, 경북선비아카데미, 어르신문화학교 운영, 전통문화 선양사업과 지역문화와 역사에 관한 도서발간 등 다채로운 활동을 통해 지역문화창달에 노력하고 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