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구미시 동네방네 종합 소식 (2)

기사입력 2016.08.23 17:29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선주원남동, 하반기 맞춤형교육 프로그램 개강
    요가교실 등 5개 강좌 운영

    [구미뉴스]=선주원남동(동장 변동석)은 2016. 8. 23(화) 09:00 봉곡동 학사태권도학원에서 요가교실 수강생 35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6년 하반기 읍면동 맞춤형 교육프로그램 개강식을 개최하였다.

      

    하반기 맞춤형교육은 요가교실 2개소 90명(학사태권도학원, 푸르지오캐슬경로당), 노래교실 40명(동주민센터 2층), 풍물교실 20명(원남새마을금고), 전통다도 및 예절교실 20명(희망나무지역아동센터)이 참여하며 8월말부터 12월초까지 17주간 운영된다.

      

    맞춤형 교육은 지역주민의 삶을 향상시키고, 지역사회의 발전과 단합을 도모하고자 이뤄지는 평생교육 프로그램으로서, 이는 유능한 강사와 월 5천원의 저렴한 수강료로, 요가신청의 경우 당일 신청이 마감되는 등 매년 꾸준히 주민들로부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앞으로 4개월 여간 진행될 맞춤형 교육을 통해 주민들이 몸과 마음을 힐링하며 조금이나마 생활에 활력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고아읍 새마을 남·여 지도자
    한가위 대비 연도변 제초작업 실시

    고아읍(읍장 류시건)에서는 8. 23(화) 오전 6시 고아읍 새마을협의회(지도자 김정식·부녀회장 김성녀)회원 4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한가위대비 대망천 연도변 제초작업”을 실시하였다.

      

    이번 제초작업은 민족 최대의 명절 추석을 대비하여 고향 구미를 찾는 귀성객들에게 깨끗하고 쾌적한 이미지를 심어주고자 하는 취지에서 관내 오로3거리 ~ 대망3거리 구간과 대망천 연도변 일대 제초작업을 실시하였다.

    류시건 고아읍장은
    30도가 넘는 폭염에도 불구하고, 이른 아침부터 제초작업에 참여해 준 남·여 지도자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했으며, 깨끗하고 쾌적한 환경조성에 최선을 다하여 살기 좋은 고아읍을 만드는 데 적극적으로 동참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몸튼튼~ 마음튼튼~ 정신튼튼~
    2016하반기 양포동 맞춤형 교육 개강
    어르신기체조, 탁구교실, 치매예방체조 등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양포동(동장 손귀성)에서는 8월 22일 14:00 옥계현진에버빌 경로당에서 어르신기체조를 시작으로 2016년 하반기 맞춤형교육 프로그램운영에 들어갔다.

      

    읍면동 맞춤형교육 프로그램은 지역주민의 평생교육 욕구 및 지역특성을 반영한 맞춤식 교육으로 추진되고 있으며, 양포동에서는 어르신기체조를 비롯한 탁구교실, 치매예방체조 등 총 3가지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어르신 기체조는 8월 22일부터 12월 12일까지 현진에버빌 경로당에서 ‘건강한 몸과 마음으로 행복한 노년을 보내자!’라는 주제로 운영되며, 치매예방체조는 8월 26일부터 12월 19일까지 양포경로당에서 치매예방을 위한 다양한 동작과 유익한 정보를 배운다.

    또한 탁구교실은 8월 23일부터 12월 15일까지 주민센터 3층 탁구장에서 탁구에 대한 기본동작부터 실전연습까지 한다. 특히 탁구교실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9시, 주말은 오후 6시까지 개방하여 탁구장을 이용하는 주민들의 건강증진 및 소통의 장이 되고 있다.

    개강식에 참석한 손귀성 양포동장은 “지금은 백세시대다. 얼마나 오래 사느냐가 중요한 것이 아니라, 얼마나 건강하게 오래 사느냐가 중요하며, 건강하려면 무엇보다도 건강한 생활습관을 가져야 한다고 강조하며 다양한 동작을 배우고 익혀서 건강한 노후를 보내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옥성면 방위지원본부 운영
    지역 내 향토방위태세 점검

    옥성면에서는 지난 22일부터 시작된 2016년 을지연습에 맞춰 옥성면 방위지원본부(본부장 이찬우)를 구성하여 8.23(화) 11:00 2층 회의실에서 예비군중대와 유관기관 및 직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방위지원본부 회의를 가졌다.

     

    이 날 회의에서는 방위지원본부장인 면장님의 인사, 예비군 동대장의 훈련 상황 보고 및 반별 임무고지, 안보관련 동영상 시청 순으로 진행되어 향토방위 비상대비태세를 점검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찬우 옥성면 방위지원본부장은 "최근 북한의 핵실험과 미사일 발사, 사이버테러 위협 등 남북 긴장이 고조되고 있는 가운데, 이번 훈련을 통하여 향토방위와 안보의식을 새롭게 다지는 계기가 되었다고 말하면서 남은 향방작계훈련에도 만전을 기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임오동 하반기 맞춤형 교육프로그램 개강
    노래, 취미교실등 4개 강좌 운영

    임오동(동장 윤동욱)에서는 8. 23(화) 10:00 오태주민복지센터 3층 대회의실에서 수강생 30여명이 참석한가운데 2016년 하반기 읍면동 맞춤형 교육프로그램을 개강하였다.

      

    임오동 하반기 맞춤형교육은 노래교실 2개소(임은경로당, 오태복지센터경로당), 서예교실과 캘리그래피 및 핸드메이드 집꾸미기(오태주민복지센터 취미교실) 등, 총 5개 강좌가 8월 23일부터 12월 16일까지 4개월간 운영된다.

    이날 오태주민복지센터 경로당 노래교실 개강을 격려하기 위해 참석한 임오동주민센터 박세천 행정민원 담당은 노래교실에 대한 참여와 관심을 부탁하며, 장정자 강사님의 요청으로 ‘해변의 여인’ 과 ‘조약돌 사랑’을 축하곡으로 불러 어르신들을 기쁘게 해드렸다.

    구미시 평생교육원이 주최하고 임오동에서 주관하는 맞춤형 교육은 문화생활을 즐길 여유가 부족한 지역주민들에게 근거리 평생학습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수요조사를 통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으며 주민들에게 문화․교육 체험과 소통의 장으로 호응을 얻고 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