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구미 교육 종합 소식

기사입력 2016.08.19 16:56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GUMI AVENGERS HERE WE !
    2016 구미교육청 실용영어캠프 실시

    [구미뉴스]=경상북도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이동걸)은 8월 16일부터 19일까지 구미초와 진평초에서 관내 초등학교 5학년 학생 149명을 대상으로 2016 실용영어캠프를 실시하였다.

      

    이번 실용영어캠프는 참가학생들이 팀을 이루어 영어를 사용하여 6가지 과제를 해결하는 형식으로 진행되었으며 원어민교사와 한국인교사가 팀을 이루어 함께하였다.

     

    특히 이번 영어캠프에서는 Gumi Avengers Here We Go!라는 주제로 학생들의 흥미와 몰입도를 높이는 다양한 과제해결 중심의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함으로써 참가학생들의 영어에 대한 흥미와 자신감을 키우고 영어의사소통능력과 협동심뿐만 아니라 인성을 함양하는데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캠프에 참여한 형남초 5학년 김00 학생은 “여러 명의 원어민 선생님과 마음껏 이야기하고, 교실을 옮겨가면서 친구들과 함께 여러 가지 과제를 해결하는 활동이 너무 재미있어서 영어에 대한 자신감이 커졌고, 새로운 친구들도 많이 알게 되어 좋았다”고 느낌을 말했다.

    함께해요 을지연습, 튼튼해요 국가안보’
    구미교육지원청, 2016 을지연습 사전 교육 실시

    경상북도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이동걸)은 8월 18일(목) 14:00 4층 대회의실에서 청직원을 대상으로 2016 을지연습에 대비한 사전 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은 을지연습의 목표, 중점 연습사항, 전시 개인 임무 및 상황 처리 요령과 안보의식 확립을 위한 동영상 시청순으로 진행되었다.

    국가비상대비태세 확립을 목표로 실시되는 이번 을지연습은 특히 유해화학물질 누출 등 복합재난 발생 시 각 부서별 수행절차의 숙달에 중점을 두고 있다. 그 일환으로 학생과 교직원이 직접 참여하는 생활밀착형 체험 훈련이 실시될 예정이다.

    김옥동 행정지원과장은
    안보의식 고취 및 비상대비 태세 확립을 위한 이번 을지연습에 전 직원이 적극적으로 동참하여 실질적이고 실효성 있는 훈련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여 줄 것을 당부하였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