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청년들의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도전적인 꿈 신청‧접수

기사입력 2016.02.01 17:47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구미뉴스]=청년들의 신기술 개발과 도전적인 꿈을 창업으로 이어주는 국내 대표적 창업사업화 지원프로그램인 「중소기업진흥공단 청년창업사관학교」의 2016년도 입교생 선발이 시작된다.

    중소기업진흥공단 대구경북 청년창업사관학교(교장 김중남)에서는 2.1(월)부터 2.26(금)까지 중진공 청년창업사관학교 6기 입교생의 신청·접수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중진공 청년창업사관학교는 창업을 준비중인 청년창업자(만 39세 이하)를 선발하여 사업계획 수립부터 사업화까지 창업단계 전 분야를 일괄 지원하여 젊고 혁신적인 청년CEO로 양성하는 창업사업화 지원프로그램이다.

    선발된 청년창업자에게는 1년간의 입교기간 중 최대 1억원까지 시제품 개발 및 제작비, 창업 활동비, 마케팅비 등 사업화 단계별 사업비(보조금)가 지원되며, 동시에 창업 준비공간 제공, 기술 사업화 및 전문지식 등 단계별 집중 교육, 창업 전 과정 진도관리 및 밀착 코칭 등이 지원된다. 이후 사업화 진척도에 따라 사업화를 위한 정책 투융자 등이 연계 지원된다.

    특히, 올해부터 전문기술을 가지고 근무하다 퇴직한 기술경력보유자는 만 49세까지 신청자격을 부여하여 다년간 노하우를 창업에 활용할 수 있도록 전문 기술창업자 선발을 확대한다.

    지난 5년간 대구경북청년창업사관학교에서는 총 112명의 청년CEO를 배출하여, 누적기준 193억원의 매출달성과 236건의 특허권 등 지식재산권 등록 및 출원, 292명의 청년 일자리를 창출하는 성과를 이루고 있다.

    신청을 희망하는 39세 이하의 예비창업자(단, 기술경력보유자는 49세 이하) 및 창업 3년 이내의 창업 초기 기업의 대표자는 K-스타트업(www.k-startup.go.kr)을 통해 온라인 신청하면 된다.

    * 신청기간 : ’16. 2. 1(월) ∼ 2. 26(금) 13:00까지 
                                   중소기업진흥공단 청년창업사관학교 문의처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