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한국노총 구미지부, 협력적 노사관계 확산을 위한 1일 노동법률교육 실시

기사입력 2015.10.28 16:28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구미뉴스]= 한국노총 구미지부(의장 원종도)는 상생의 노사문화 구축 및 노사분쟁 사전 예방을 위한 노동법률교육을 10월 28일(수) 11:00 호텔 금오산에서 노조 간부 80여 명을 대상으로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은 올 하반기 이슈인 노동시장 구조개선 합의 내용 및 쟁점사항 이후 혼돈과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체 노조간부를 대상으로 현 정세와 노조간부의 역할과 자세, 임금피크제 및 통상임금 법리해설과 최근 달라진 주요 노동관계법, 근로자가 알아야 할 생활법률, 교류분석을 통한 소통 활성화 기법 등 다양한 교육에 이어 질의응답 시간으로 진행되었다.

    박의식 부시장은 “오늘 이 자리처럼 앞으로의 노사문화는 서로에 대한 갈등과 투쟁보다는 정보를 공유하고 대화와 소통으로 틈새를 좁혀나가는 성숙된 노사문화가 정착되어야 한다.”라고 하며 구미시도 『기업하기 좋은 도시, 근로자가 살기 좋은 도시, 』구축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하였다.

    한국노총구미지부는 노동자의 경제적ㆍ사회적 지위향상과 복지사회 건설 및 참된 정의사회 실현에 역량을 강화하고 있으며, 조합원들의 복지증진 사업으로 구미노동정보지원센터 운영, 근로자 문화센터 운영, 노사민정 협력활성화사업 등 협력적 노사관계 확산과 선진 노사문화 구축으로 지역경제 발전을 이끌어 가고 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