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구미시, 10월의 기업‘ (주)대경테크노 ’

기사입력 2015.10.01 18:19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구미뉴스]=구미시는 2015년 10월의 기업으로 (주)대경테크노(대표 곽현근)를 선정하고 10. 1(목) 09:00 시청 국기게양대 앞에서 남유진 구미시장과 해당 기업의 곽현근 (주)대경테크노 대표이사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기(社旗) 게양식을 가졌다.

      

    2015년 10월의 기업으로 선정된 (주)대경테크노는 프린터 및 휴대폰 부품 등 전기전자부품 생산을 시작으로 끊임없는 아이템 개발을 통해 자동차 부품 생산으로 사업영역을 확장함과 동시에 해외시장을 통한 판매 다각화에 매진하고 있는 지역 대표 글로벌 부품산업 강소기업이다.

      

    자동차용 ABS 브레이크의 핵심부품인 톤휠(Tone Wheel) 및 와이어링 하네스의 커넥터, 터미널을 주력제품으로 생산하고 있는 (주)대경테크노는 자동차산업분야의 환경 및 품질경영시스템 인증(ISO14001, TS16949) 획득, 완성차 메이커로 부터의 품질 인증(SQ, MSQ, SES Tier2, 쌍용자동차 품질인증) 획득, 기업부설연구소에서의 끊임없는 연구개발을 통해 부품설계부터 완성품에 이르기까지 최상의 품질로 고객 요구에 정확하고 신속하게 대응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또한 안정적인 노사관계 구축과 사업 확장을 통한 일자리 창출로 2008년 경상북도 고용대상 우수상 수상, 2013년 대구경북 올해의 중소기업(착한기업)으로 선정되었으며, 지역고등학교 및 대학교 장학 사업을 통한 후진양성, 일·학습 병행제 등을 통한 인재 양성에 힘쓰고 있다.

      

    (주)대경테크노 곽현근 대표이사 또한 제58회 기능한국인상 수상, 경상북도 기능경기위원회 기술위원장, 구미상공회의소 상공의원 활동 등을 통해 후진 양성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이날 회사기 게양식에 참석한 곽현근 대표는 인사말을 통해 “고객가치실현, 구성원가치존중, 신사업가치창달이라는 경영이념 아래 세상을 비추는 큰 빛이 되고자 대경(大炅)이라는 사명(社名)에 부응하여 지역사회는 물론 전 세계를 밝게 비추는 큰 빛이 되어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해 나가는 기업으로 거듭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구미시는 (주)대경테크노의 혁신적인 기술개발과 경영 활동을 통한 지역경제와 사회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를 높이 평가해 『2015년 10월의 기업』으로 선정, 범시민 기업 사랑의 의미를 담아 시청사 국기게양대 및 군집 가로 게양대에 해당 회사기를 1개월간 게양한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