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구미시 동네방네 종합 소식

기사입력 2015.05.22 15:34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무을면 5월 목요회의 개최

    [구미뉴스]=무을면(면장 곽인태)에서는 5월 21일(목) 오전11시 면사무소에서 장경수 파출소장, 김창준 새마을금고이사장, 이상화 우체국장 등 10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관단체 상호협조를 위한 5월 기관장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수도권 규제완화 반대 서명운동, LG주부배구대회, 고속도로 나들목(IC) 신설, 현충일 태극기 달기 등 홍보사항을 전달하고, 각 기관별 협조사항 전달 및 토의시간을 가졌다.

    곽인태 무을면장은 지역발전을 위해 노력하시는 기관장들에게 부부의 날을 맞아 가정의 화목을 기원하며, 농번기에 지역주민들이 공감하는 소통행정이 잘 이루어질 수 있도록 적극 공조하고 협조해 줄 것을 당부했다.

    장천면, 학산장학금 수여식 개최

    장천면(면장 장학곤)에서는 지난 5월 20일(수) 오전 10시 오상고등학교 교장실에서 학산장학금 운영위원회(위원장 장영휘) 위원, 장학생, 학부모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장천면 학산장학금 수여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장학생 10명에게 장학증서를 전달하고 축하 및 격려하는 순서로 진행되었으며, 장학증서와 함께 고등학생 5명에게는 각 30만원씩 150만원, 대학생 5명에게는 각 50만원씩 250만원이 지급되었다.

      

    장영휘 위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장학금 수혜 학생들에게 축하의 말을 전하며, “앞으로도 더욱더 학업에 매진해 나라에서 꼭 필요한 일꾼이 되어 고향의 발전에 큰 보탬이 되기를 바란다”고 당부했으며, 장학곤 장천면장은 40여년간 지역인재 육성에 이바지하는 학산장학회에 감사를 표하고 장학생들에게는 축하와 격려의 인사를 전했다.

    장천면 학산장학금은 (주)기아산업 故김철호 회장이 지역의 우수한 인재를 양성하기 위하여 1978년, 1억 5천만원의 장학금을 기탁해 설립되었으며, 지금까지 그 맥을 이어 관내 우수한 학생들을 선발 하여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다.

    “ 단결, 화합, 봉사의 정신으로 새로운 활력을 ! ”
    지산동 새마을협의회, 5월 월례회 개최

    지산동(동장 이성수)에서는 5월 21일(목) 오후 7시 지산동주민센터 2층 회의실에서 지산동 새마을협의회(회장 노정식, 유명혜) 회원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5년도 새마을협의회 5월 월례회를 개최했다.

      

    이날 월례회에서는 제11회 대한민국청소년박람회, 수도권 규제완화 반대 1천만명 서명운동, 고속도로 나들목(IC) 신설, 6월 새마을대청소, LG주부배구대회, 하절기 방역소독 시행 등 각종 시정 홍보사항 전달 후 주요 안건을 토의했다.

    이성수 지산동장은 “항상 투철한 봉사정신과, 나눔의 열정으로 지역발전을 위해 수고하시는 회원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드리고, 사랑의 손길이 필요한 우리의 이웃들이 용기와 희망을 가지고, 더불어 살아 갈수 있도록 훈훈한 정과 더 많은 봉사의 손길로 침체된 동민들의 마음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 넣어 달라”고 당부했다.

    원평1동 자연보호협의회 환경정비 나서

    원평1동(동장 박충진) 자연보호협의회에서는 격월로 정례회의를 개최하고 있는데 이번 달에는 회원 22명이 모여 관내 환경정비에 나서서 주위에 귀감이 되고 있다.

     

    이번 월례회의는 형식적인 회의가 아닌 주위에 도움이 되는 실질적인 회의를 개최하자고 금오산로 가로수 주변에 자라고 있는 잡초를 제거하는 일부터 실천하기로 하고 전 회원 22명이 모여 2개조로 나누어 1시간동안 제초작업을 실시해 깨끗한 가로환경을 만들었다.

    이성환 자연보호협의회장은 회원들이 무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묵묵히 제초작업에 참여한 회원들에게 고마움을 전하고 앞으로도 각종 봉사활동이나 구미천 환경정비 등 실질적인 자연보호 활동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박충진 원평1동장은 “자연보호협의회에서 가로수 주변에 잡초를 깨끗이 제거하여 원평1동 관문인 금오산로가 쾌적해 졌다”며 앞으로도 많은 활동을 당부했다.

    “고아읍 청소년지도위원회
    학교주변 및 취약지역 유해환경 순찰활동 실시

    고아읍(읍장 김회식)에서는 지난 21일 오후 10시부터 1시간 동안 고아읍청소년지도위원회(회장 김진균) 회원 등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우리 미래를 이끌어 갈 청소년을 건전한 인격체로 성장할 수 있도록 원호지구 학교주변, 우범지역 및 거리 등에서 순찰활동을 실시하였다.

    이날 순찰활동에서는 원호지구 2개 초등학교 및 아파트 주변 공원에 대하여 중점적으로 실시하였으며, 월별로 관내 학교주변 및 취약지를 순회하며 청소년의 올바른 성장과 건전한 인격조성을 위해 회원 모두가 적극 참여하여 지속적으로 추진할 것을 다짐하였다.

    고아읍 청소년지도위원회는 지역에 거주하는 기관단체, 봉사단체 및 학부모 등 회원 17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매월 셋째주 목요일 22시~23시까지 1시간 동안 원호지구 내 학교주변에 대하여 청소년의 폭력예방과 유해환경에 대한 선도. 지도활동을 매월 추진하고 있다.

    신록의 계절, 당면업무 추진을 위한
    형곡2동, 새마을남․여지도자협의회 연석회의 개최

    형곡2동(동장 박성애)에서는 5월 21일(목) 오후 6시 동사무소 2층 회의실에서 새마을남․여지도자협의회(회장 금장락, 윤연옥) 회원, 윤창욱 도의회 부의장, 손홍섭 시의원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새마을남․여지도자협의회 연석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수도권 규제완화 반대 천만인 서명운동, LG주부배구대회, 대한민국 청소년박람회 개최, 고속도로 나들목(IC) 신설, 현충일 태극기 달기 등 홍보사항을 전달하고, 각 기관별 협조사항 전달 및 토의시간을 가졌다.

    박성애 형곡2동장은 따뜻한 형곡2동 만들기에 적극 앞장서고 있는 새마을회원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며, “얼마 남지 않은 LG주부배구대회에 대한 협조와 새롭게 구성된 회장단이 한마음 한뜻으로 행복한 형곡2동이 될 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해 달라.”고 당부의 말을 전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