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2014년 여성단체 평가대회 및 특강

기사입력 2014.12.04 17:01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구미뉴스]=구미시여성단체협의회(회장 김명자)는 12월 3일 14:30 왕산허위선생기념관에서 남유진 시장, 윤창욱 도의회 부의장, 권오덕 경찰서장, 김정숙 교육장, 이태형 소방서장, 비롯한 도ㆍ시의원과 역대 여협회장, 여성단체 회원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4년 여성단체 평가대회 및 특강'을 개최했다.

      

    이날 1부 행사는 2014년 한 해 동안 여성의 권익신장 및 여성의 사회참여 활성화를 위해 열심히 활동한 여성단체 및 유공자 시상과 여성단체협의회 발전에 도움을 준 개인과 기관에게 감사패 및 공로패를 증정하였으며, 2부 행사에는 권오덕 경찰서장의 '도전하는 삶! 향기로운 인생!'이라는 주제로 특강이 있었다.

    금번 시상은 여성단체협의회 자체사업 참여 실적 및 단체별 봉사활동과 사업 등을 공정히 심사하여, 최우수1, 우수2, 장려3, 총 6개 단체가 선정 되었으며, 어르신전당에서 배식봉사활동, 우리축산물의 우수성 및 안전성 확보를 위한 교육사업을 적극적으로 전개한 (사)전국주부교실 구미시지회(회장 남현숙)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였다.

    남유진 시장은 "여성의 입장을 대변하고, 시민의 불편함을 시정에 전달하여, 시민모두가 행복한 구미 만들기에 앞장서고, 여성친화를 넘어 여성천하도시 조성을 위해 튼튼한 주춧돌이 되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구미시여성단체협의회는 2014년 한해 여성친화도시조성 사업 참여, 다문화가정, 합동결혼식 개최, 전통시장 활성화 캠페인, 을지훈련 비상급식 지원, 인천 성화봉송 등 구미시정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지역사회 발전에 앞장섰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