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금오종합사회복지관 10주년 및 어버이날 행사

기사입력 2009.04.27 17:19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금오종합사회복지관(관장 법등)은 4월 26일 저소득 및 읍면지역 1,000여명의 어르신을 모시고 어르신 만발공양 ‘공경과 나눔’행사를 개최했다. - 만발공양(萬鉢供養)이란 본래 많은 바리때에 밥을 수북수북 담아 대중에게 베푸는 공양이라는 뜻. 이 행사는 5월 어버이날을 기념하여 어르신들을 한자리에 모시고 공경과 감사의 마음을 담아 정성스런 음식을 대접하고 흥겨운 볼거리를 제공하는 경로잔치이며, 올해 3회째를 맞이한 지역의 대표적인 행사로 올해는 삼성전자구미2사업장에서 치러졌다.

    이번 공경과 나눔 행사는 금오종합사회복지관, 사회복지법인직지사복지재단이 주최하고 금오노인복지센터가 주관하였으며 삼성전자, 대한노인회구미시지회, 용문사, 해운사, 직지사, 고아농협하나로마트, 제일모직 등의 후원으로 개최되었다.

    ▲ 제목을 넣으세요

    올해는 행사를 주최하는 금오종합사회복지관이 개관10주년이 되는 해로 지역의 어르신들에게 푸짐한 음식과 민요, 선장구, 스포츠댄스 등의 구미어르신예술단, 한국문화공동체 B.O.K의 신명나는 공연으로 참여한 자원봉사자 및 후원자들이 사회적 효를 실천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기도 하였다. 또한 급격하게 늘어나고 있는 다문화가족 중 화목한 가정으로 주위의 본보기가 되고 있는 5가족에게 상패와 상품을 전달하여 격려하는 등 뜻 깊은 내용으로 구성되었다.

    특히, 이날 행사에서는 어르신들을 위한 잔치로서 정해진 의식행사를 생략하고 참가한 내빈들이 직접 앞치마를 입고 어르신에게 음식을 배식하는 등 자원봉사를 몸소 실천하여 훈훈한 장면을 연출하기도 하였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