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남통e 새마을작은도서관 개관

기사입력 2014.07.04 20:28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구미뉴스]=구미시 선주원남동(동장 최한주)에서는 구미시 새마을문고 남통e 새마을작은도서관 개관행사가 관내 유관기관 단체장과 각 문고 분회장님, 회원 등 100명이 참석한 가운데 7월 4일 10시30분에 남통동 e-편한아파트 내에서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새마을작은도서관은 선주원남동 관내에 이미 6개가 운영되고 있으며 이번에 개관하는 남통e 새마을문고는 안희남 회장을 중심으로 19명의 자원봉사자들로 구성되어 있다.

    이들은 지난 2월부터 입주자대표회의에서 작은도서관을 설립하자는 의견을 모으고 주민들로부터 책을 기증 받는 등 많은 노력을 하였다.

     

    남통e 새마을문고는 75평에 열람석과 냉난방기 등의 시설을 갖추고 있어 아이들이 편안하게 열람을 할 수 있도록 되어 있다.

    안희남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새마을문고 설립까지 많은 도움을 준 새마을문고구미시지부 및 동주민센터 등에 고마움을 표시하며 작은도서관이 지역주민과 함께 다양한 독서문화활동을 전개하고 방과후 아동교실운영, 어르신을 통한 문화활동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작은도서관 활성화에 앞장서겠다고 하였다.

    또한, 개관식에 참석한 최종원 부시장은 새마을문고의 작은도서관은 항상 지역민들과 함께하는 장소로 적극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