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기고문]精神革命 弘益 !

기사입력 2014.03.11 19:50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구미경찰서 경리계장
    배원석

    [구미뉴스]=홍익인간이란 널리 인간을 이롭게 한다는 뜻으로(삼국유사) 단군신화에 나오는 말이고, 재세이화는 세상으로 나아가 도리로 교화한다는 뜻으로 인본주의적이고 현세주의적인 윤리의식과 철학사상의 특징이 잘 나타나 있다.

    우리나라 정치, 경제, 사회, 문화의 최고 이념으로 윤리의식과 사상적 전통의 바탕을 이루고 있는 이런 사상적 기조는 종교나 신화와 다르고, 세계의 창조나 내세에 대한 내용이 전혀 없으며, 오직 “현재 인간세상만이 중시된다”는데 중요성이 있는 것이다.

    우리는 「홍인인간 재세이화」의 자귀만 잘 해석하자는 것은 절대 아니다. 경북청에서 힘주어 주장하는 저 밑바탕엔 바로 우리의 精神革命을 부르짖고 있는 것이다.

    그래서 홍익경찰이란 별로 어려운 것이 아니다. 누구나가 행하려는 정신이 으뜸이고 강한의지가 있으면 된다.

    조직의 명예를 실추시키지 않으면서 동료를 배려하는 마음, 불의를 보면 참지 못하는 마음, 남의 어려움을 함께하려는 마음이 어우러졌을 때 홍익치안이 되면서 국민의 신뢰를 얻어낼 수 있다고 생각된다.

    경북경찰이 나아갈 방향은 이미 설정되었고 이제는 경찰조직 전체로 확산되면서 모든 공무원사회가 동참할 때 홍익의 근본목적은 완성된다고 본다.

    국민 누구나 만족과 행복으로 감동을 느끼는 사회가 될 때 우리는 더욱 신명나게 일할 것이고, 진정으로 봉사하는 홍익경찰로서 거듭 태어나게 될 것으로 확신한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