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구미시, 중소기업지원시책 설명회 개최

기사입력 2014.01.21 17:36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구미뉴스]=구미시(시장 남유진)는 오는 1월 21일(화) 오전 11시 구미시종합비즈니스지원센터 2층 대회의실에서 ‘2014년도 중소기업 지원시책 설명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구미지역 중소기업 대표 100여명이 참석해 『구미시 산업전략과 중소기업지원시책』에 대한 설명과 함께 설 명절을 앞두고 실시한 융자지원에 선정된 118개 업체에 추천서를 전달하였다.

    그리고 구미시를 비롯한 한국산업단지공단, 중소기업진흥공단, 경북경제진흥원 등 12개 유관기관의 지원시책을 담은 ‘중소기업지원시책 가이드’ 1,500부를 제작해 중소기업에 배부하고, 구미시 기업지원시책 홍보에 적극적으로 나섰다.

     

    한편, 구미시는 올해 900억원 규모의 중소기업운전자금과 지난해2012년 5월부터 경북도 시.군 중에서 최초로 시행한 시설자금 또한 300억원 규모로 지원하는 등 총 1,200억원을 융자지원 할 계획이다.

    이 같은 자금지원을 통해 어려운 경제상황에서도 신규투자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유도하고, 그 외에 기술지원, 인력지원, 마케팅지원, 세제감면 등 다양한 시책으로 중소기업이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구미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지역 중소기업에 직접 다가가는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시책들을 중점 발굴 추진하여 기업인의 기를 살리고, 기업의 어려움을 해결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