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제10회 신바람 어르신 건강 걷기대회 성황리 개최!

기사입력 2013.11.04 15:46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구미뉴스]=구미시 인동동(동장 김종율)에서는 11.3(일) 09:30 누리체육공원(인동동주민센터 운동장)에서 인동동마을건강관리회(회장 송동호)주관으로『제10회 신바람 어르신 건강걷기대회』를 관내 1000여 명의 어르신과 내빈들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하였다.

     

    올해 10회째를 맞이하는 『신바람 어르신 건강걷기대회』는 65세 이상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고령화 사회를 대비하여 지역 어르신들에게 활력과 건강한 노후를 즐길 수 있도록 자신감을 부여하고 더불어 건강한 삶을 통한 지역사랑 실천과 경로효친의 실천으로 주민간의 소통 계기를 마련코자 인동동마을건강관리회 주관으로 매년 노인의 날을 기념하여 10월에 실시되어 오고 있다.

     

    이날 행사는 인동농협 풍물패의 풍물 공연을 식전공연으로 기념식과 인동동주민센터를 출발하여 인동 도시숲 일부를 돌아오는 약 3㎞의 대로변 걷기대회로

     

    인동파출소(소장 윤기웅)의 경찰 순찰차 선도차의 선도 하에 실시되어 적극적인 지원과 협조로 안전하게 진행되었으며, 2부 화합행사에서는 점심식사 대접, 행운권 추첨, 대한밸리댄스팀의 밸리댄스 공연, 혜성태권도 음악 줄넘기 공연, 각설이 공연 등 화합공연으로 흥겨운 시간을 가졌다.

     

    특히 구미노인전문상담소(소장 안외자)에서 손맛사지와 노인문제 상담을 삼성연합의원(원장 윤정해)에서 어르신들의 건강체크와 함께 의료지원 부스를 운영하여 어르신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어 큰 호응을 받았다.

    남유진 구미시장은 “과거 어르신들의 노력이 있었기에 오늘날의 구미를 만들 있을 수 있었다. 우리나라 발전의 기초를 다진 어르신들을 항상 공경하며 더 나은 노인 복지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 오늘 걷기대회를 계기로 어르신 모두 활기차고 건강한 노후생활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하였다.

    행사에 참여한 정성자(73, 여)어르신은 “오늘 행사 참여로 10년은 젊어 진 것 같다며 이 행사를 통하여 지역에서 노인들에게 관심을 가져 주고 또 함께 맘을 나눌 수 있어 무엇보다도 행복하고 즐거웠다.”며 이 행사가 전국으로 퍼져 나가길 바란다고 하였다.

    이날 행사는 인동동발전협의회, LG디스플레이(주), 강동병원, LG실트론(주) 등 관내 여러 기관단체의 후원과 도움으로 더욱 훈훈한 어르신 잔치가 되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