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금오지 올레길 개통(2차) 행사 개최!

기사입력 2012.08.12 00:45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무더운 여름 시원 호수 바람과 함께 금오지를 걸으며 지친 몸과 마음을 달래보자!

    [구미뉴스]=
    구미시(시장 남유진)는 한여름밤 무더운 여름 시원한 호수 바람을 맞으며 많은 시민과 함께하는「금오지 올레길(2차) 개통 행사」를 8월 10일 저녁 8시에 개최 하였다.

     

    금오산 자락에 위치한 금오지 수변을 따라 조성된 수변산책로인‘금오산 올레길’은 수변산책로를 걷는 시민들의 건강과 안녕을 기원하고 이 길을 걷는 시민들의 소원이 이루어지길 기원하는 의미와 더불어 많은 관광객이 오라는 의미의 '올래'의 뜻도 포함하고 있으며, 하루 5천여명의 탐방객이 찾아오는 구미의 명소로 자리매김하였다.

     

    금오지 올레길은 2008년부터 시작하여 2015년 완료 목표로 추진 중이고, 2,700m 수변산책로, 야외공연장, 쉼터, 전망대, 생태습지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산책로 데크의 야간조명은 은은한 저녁노을의 분위기를 연출하였고, 산책 중 휴식을 위하여 보도교 중간에 잠시 쉬었다 갈 수 있는 쉼터를 조성하여 금오지를 찾는 시민의 건강증진과 삶의 질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가족과 같이 행사에 참여한 김00씨(54세, 구미시 선주원남동 거주)는 “우리 동네에 이렇게 시원한 걷기 좋은 산책코스가 있는지 몰랐다”며 “앞으로 동네주민들과 함께 매일 저녁 걷기를 통해 건강을 다져야겠다”고 밝혔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