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경상북도의회 행복회, 경북새마을재단, 경북행복재단 행정사무감사

기사입력 2023.11.10 20:40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구미뉴스 임양춘 대표기자]=경북도의회 행정보건복지위원회(위원장 최태림)1110() 경상북도새마을재단, 경북행복재단에 대한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했다.

    행정보건복지위원회_새마을재단_경북행복재단_행정사무감사_사진.jpg

    경상북도 새마을재단 행정사무감사에서 김희수 의원(포항)은 현재 정원에 비해 결원이 많고 직원들의 이직율이 높은 것으로 나타나 우리가 자랑하는 새마을운동을 보급하는데 큰 걸림돌이 될 수 있다며, 직원들의 사기를 올리고 새마을재단이 근무하고 싶은 환경이 될 수 있도록 근본적인 조직 관리 대책을 마련하라고 주문했다.

    DSC07141.JPG

    박영서 의원(문경)은 현재 지문인식 시스템으로 시간외근무를 확인하고 있어 시간외근무수당 부정수급의 악용 위험이 높은 시스템으로 내년부터 부정수급을 예방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라고 지적하였으며, 홍보가 미흡하다는 점이 작년 행정사무감사에서 지적되어 올해 홍보팀을 신설하였지만 홍보SNS와 홈페이지가 수박 겉핥기식으로 되어 있어 여전히 성과가 미미하다며 개선을 촉구했다.

    DSC07170.JPG

    임기진 의원(비례)은 새마을 해외 봉사단을 미국 보스턴에 파견중인데, 선진국인 미국에 새마을 운동 전파는 효과가 적을 것으로 생각되며, 결과보고서 또한 활동 성과가 미미한 것으로 나타나 외유성 봉사단 파견이라는 인식을 지울 수 없다며 지적하며 미국지역 새마을 봉사단 파견을 전면 재검토 할 것을 주문하였다.

    DSC07192.JPG

    김일수 의원(구미)은 해외파견 주재원들에게 지원되는 주택 지원금이 각 나라마다 연간 3,000만원 정도의 예산이 지원되고 있으며, 라오스, 베트남 등 동남아 지역의 경우에 현지인의 연봉보다 훨씬 더 많은 금액이 지출되고 있어 과도한 예산지출이 아닌지 검토해주길 당부했다.

    DSC07203.JPG

    경북행복재단 행정사무감사에서 박선하 의원(비례)23년 정책연구가 24건인데 비해 정책연구원이 6명으로 1인당 1년에 34건의 업무를 해야 하는 상황에 업무과중화로 인한 연구 결과의 부실을 우려하였으며, 청소년육성재단과 통합과정에서 조직의 형평성 문제와 임금체계의 문제는 조직진단을 통해 잘 해결하길 바란다며 당부했다.

    DSC07139.JPG

    김희수 의원(포항)은 출자출연기관 간에 직급체계가 상이하여 직급체계 통일의 필요성을 강조하였으며, 직무와 관계없는 축·부의금 화환 업무추진비 사용으로 인해 감사에서 지적사항이 수차례 지적되어 회계처리에 신경을 써주길 바란다고 지적했다.

    DSC07215.JPG

    최태림 위원장(의성)은 사회복지시설 중대재해처벌법 대응 매뉴얼을 경북행복재단에서 전국 최초로 만든 것은 큰 의미가 있고 이 매뉴얼이 잘 이행될 수 있도록 선도자적 역할을 해주길 바라며, 내년 1월로 확정된 경북행복재단과 경상북도청소년육성재단이 성공적인 통합으로 이루어져 공공기관 통합에 모범 벤치마킹 사례로 남길 노력해주길 바란다고 하였다.

    DSC07197.JPG

    한편, 13일은 여성정책개발원, 경상북도인재평생교육진흥원, 경북도립대학교에 대한 행정사무감사가 실시될 예정이다.

    DSC07223.JPG


      

    ▶구미뉴스TV(임양춘) 유튜브 보러가기-"구독"을 눌러주세요!
    무료입니다.


    ◆임양춘 1) 페이스북 보러가기-"좋아요"를 눌러주세요!


    ◆임양춘 2) 페이스북 보러가기-"좋아요"를 눌러주세요!


    ◆구미뉴스 네이버 공식 블로그 보러가기-"좋아요"를 눌러주세요!


    ◆구미뉴스TV(임양춘) NAVER TV 보러가기-"좋아요"를 눌러주세요!


    ◆구미뉴스TV(임양춘) 카카오TV 보러가기-"좋아요"를 눌러주세요!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