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경북교육청, 광복절 맞아‘독도 메타버스’ 개통

기사입력 2024.08.14 09:36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구미뉴스]=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15일 광복 79주년을 맞아 독도 메타버스를 개통한다.

    3.경북교육청, 광복절 맞아‘독도 메타버스’ 개통(시공간을 초월해서 언제 어디서든 만나는 독도!)(독도메타버스 수업 장면)_01.jpg

    독도 메타버스는 그간 경북교육청이 운영해 온 사이버독도학교 누리집이 지닌 단방향 소통의 한계를 극복하고, 미래 교육환경을 구축하여 메타버스 공간에서 쌍방향 독도 교육 모델을 제공하기 위해 개발됐다.

     

    전 국민은 물론 세계인이 사이버독도학교 누리집을 통해 독도를 공부하며, 가상 체험 공간인 메타버스에서 독도의 역사적, 지리적 중요성을 보다 더 현실감 있게 교육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3.경북교육청, 광복절 맞아‘독도 메타버스’ 개통(시공간을 초월해서 언제 어디서든 만나는 독도!)(독도메타버스 체험장면)_02.jpg

    독도 메타버스는 독도에 가는 법’, ‘독도 내 생태계, 독도 수비대’, ‘독도의 역사지리적 특성’, 학생들이 좋아하는 게임을 독도와 접목한 교육용 콘텐츠 등을 담고 있다.

     

    수업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메타버스 공간에서 교사가 학습 공간을 만들어 학생을 관리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며, 다양한 독도 교육 콘텐츠와 특별 전시 공간 등을 마련하여 실시간 온라인 수업이 가능하게 했다.

    3.경북교육청, 광복절 맞아‘독도 메타버스’ 개통(시공간을 초월해서 언제 어디서든 만나는 독도!)(독도메타버스 리플릿)_03.jpg

    더 나아가 VR 헤드셋을 활용하여 독도 메타버스의 실감형 콘텐츠를 체험할 수 있고, 실제와 가깝게 구현된 독도 환경에서 가상의 롤러코스터에서 아름다운 독도를 만끽하는 새로운 경험을 제공해 학습자의 흥미를 높이도록 했다.

     

    경북교육청은 이번에 개발한 독도 메타버스 플랫폼을 기존 사이버독도학교 누리집에 연동하여 개통함으로써, 일선 학교와 일반인에게 독도를 다양한 방법으로 알릴 계획이다.

     

    임종식 교육감"독도 메타버스 플랫폼 구축은 지금까지의 독도 교육 패러다임을 완전히 뛰어넘는 새로운 독도 교육 세상을 보여줄 것이다. 독도 메타버스가 경북교육청 사이버독도학교와 더불어 전 세계에 독도를 올바르게 알리는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