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경주시, 제79주년 광복절 맞이‘나라사랑 태극기 달기 운동’전개

기사입력 2024.08.13 10:58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구미뉴스 임양춘 대표기자]=경주시는 제79주년 광복절을 맞아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 운동을 전개한다.

    2-2.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 운동’전개.jpg

    이번 태극기 달기 운동은 민족자존과 국권 회복을 위해 헌신한 순국선열의 독립 정신을 기억하고 나라사랑 분위기를 고취하기 위해 마련됐다.

     

    시는 바람개비 태극기 정원 조성 대형 태극기 게양 가로기 게양 차량용 태극기 게첨 등 중점 운영한다.

     

    바람개비 태극기는 황리단길, 보문관광단지 물레방아 및 수변공원, 경주월드 등 관광객과 유동 인구가 많은 관광지 위주로 조성한다.

    2-1.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 운동’전개.jpg

    대형 태극기는 지난 삼일절에 호응이 좋았던 두산위브 트레지움과 나정교 사거리 대형게시대, 시외버스 터미널 앞 수리 중인 대형 전광판 등에 설치한다.

     

    또 주요 도로변에는 가로기도 게양한다.

     

    버스, 택시 등 대중교통 수단과 관용차에는 차량용 태극기를 달아 광복절의 역사적 의미를 되새긴다.

     

    시는 향후 태극기 달기 운동을 널리 알리기 위해 아파트 방송, 통장 및 자생단체 회원을 비롯해 소속 공무원, 산하기관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참여를 독려할 예정이다.

     

    한편 한국자유총연맹 등 자생단체에서는 태극기를 나눠주며 태극기의 의미와 올바른 게양법을 알려주며, 시민들이 태극기 달기에 동참할 수 있도록 홍보한다.

     

    특히 태극기를 게양하기 힘든 가구를 방문해서는 국기 꽂이 설치 등 태극기 달기 캠페인도 적극 펼칠 예정이다.

     

    주낙영 경주시장"79년째를 맞는 광복절의 의미를 되새기는 마음으로, 각 가정과 기관에서는 모두 태극기를 게양해 나라 사랑의 가치를 공유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