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구미시, 전국기능경기대회와 한중일 주니어 종합경기대회 개최...지역경제 활성화 기대

기사입력 2024.08.13 09:42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구미뉴스 임양춘 대표기자]=올여름 구미시는 각종 전국 대회와 국제 대회를 유치해 지역 경제에 활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노동복지과]2024 제59회 전국기능경기대회 홍보 포스터(파랑).jpg

    8월 초에는 전국 유소년 축구 대회가 성황리에 종료되었으며, 8월 말에는 59회 전국기능경기대회32회 한중일 주니어 종합경기대회가 개최된다.

     

    전국기능경기대회는 824일부터 30일까지 7일간 구미, 포항, 경주, 안동 등 4개 시에서 경북에서 기술이 터지다를 주제로 열린다.

    [노동복지과]전국기능경기대회 경기사진(cnc밀링).JPG

    주 개최지인 구미에서는 박정희체육관에서 개·폐회식이 진행되며, 구미코와 금오공고 등 3개 경기장에서 다양한 경기가 펼쳐진다. 17개 시도에서 1,150여 명의 선수와 지도 교사, 대회 관계자 등 총 10,000여 명이 구미를 방문할 예정이다.

     

    드론 제어, 의상디자인, 도자기 등 31개 직종에서 최고의 기량을 선보일 예정이며, 열린경기장 운영과 다채로운 부대행사도 마련되어 많은 관람객이 구미를 찾을 것으로 예상된다.

    [노동복지과]전국기능경기대회 경기사진(목공).JPG

    특히 이번 대회는 중장비 시뮬레이터 운전, 탁상시계무드등 만들기, 피부미용헤어디자인 체험 등 전문 기술을 배우고 실습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이와 함께 AI 모의면접, MBTI 직업 상담소 운영, 드론축구 경기 대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어, 단순한 기능인의 축제를 넘어 미래 직업 세계를 탐색하는 의미 있는 대회로 펼쳐질 예정이다.

    [노동복지과]전국기능경기대회 경기사진(한복).JPG

    한중일 주니어 종합경기대회는 825일부터 31일까지 7일간 아시아 3국 청소년 선수들의 스포츠 교류 축제로 개최된다.

     

    한국, 중국, 일본의 청소년 선수 및 임원단 1,000여 명이 참여하여 친선 경기를 펼치며, 채점과 순위, 연장전 없이 진행되어 3개국 청소년들의 우호를 다지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다.

     

    구미에서는 테니스, 배드민턴, 탁구, 핸드볼, 역도, 농구, 배구 7개 종목과 육상(예천), 축구(칠곡), 럭비(경산), 소프트테니스(문경) 4개 종목을 포함하여 총 11개 종목에서 선의의 경쟁을 펼친다.

     

    또한 중·일 선수단 500여 명이 금오산 일원 및 삼성과 농심 등 구미 투어를 진행하여 지역 문화와 산업시설들을 탐방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선수들에게 구미의 아름다운 자연과 역사적 유산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두 대회의 개최로 인해 선수단과 관계자들이 구미를 방문함에 따라 지역 숙박업, 음식업, 카페 및 상점 등 소상공인들의 매출 증가가 기대된다. 더불어 대회 참가자와 방문객을 위한 다양한 지역 특산품과 기념품 판매부스도 운영하여 구미를 널리 알리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다.

     

    김장호 구미시장"방문객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경기장 주변 환경 정비와 숙박업, 음식점 등 위생점검을 사전에 시행하여 다시 오고 싶은 도시 이미지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