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파리올림픽 출전 경북선수단, 경북도청 방문

기사입력 2024.08.12 17:19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구미뉴스 임양춘 대표기자]=경상북도는 12일 제33회 파리올림픽에서 기대 이상의 성적을 거둔 경북 선수단을 맞아 도청 직원들의 뜨거운 환호 속에서 환영식을 열었다.

    8.12_파리올림픽_출선_경북선수단_환영식2.jpg

    이철우 도지사, 김학홍 행정부지사, 양금희 경제부지사를 비롯한 도청 직원들은 프랑스 파리에서 대한민국의 자존심을 드높인 경북 선수단을 환호로 맞이하고 선수단 전원에게 꽃다발을 증정하며 축하를 전했다.

    8.12_파리올림픽_출선_경북선수단_환영식1.jpg

    이후 도지사 접견실로 이동해 경북 선수단이 파리하계올림픽에서 거둔 성적에 대해 보고받고, 파리올림픽을 준비하는 동안 겪었던 고생과 파리에서의 생생한 경험담을 선수들에게 직접 들으며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8.12_파리올림픽_출선_경북선수단_환영식3(김제덕_선수).jpg

    한편, 726일부터 811일까지 프랑스에서 열린 제33회 파리올림픽에서 경상북도는 5개 종목, 10(지도자 4, 선수 6)의 선수단을 파견하여 금메달 1, 은메달 1, 동메달 1개 등 총 3개의 메달을 획득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8.12_파리올림픽_출선_경북선수단_환영식4(허미미_선수).jpg

    이철우 도지사는 선수단을 격려하는 자리에서 "여러분 선수 한명 한명은 경북의 자부심이며, 승패와 순위를 떠나 혼신을 다해 경기에 임하는 선수들의 모습에서 국민 모두 감동했다, "앞으로도 경북의 위상을 드높일 수 있도록 선수들의 실력 향상과 지원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