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장날 어르신들 승하차 돕고, 짐들어 드립니다”

기사입력 2024.08.12 10:53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구미뉴스 임양춘 대표기자]=영천시니어클럽(관장 라인선)에서는 지난 7, 장날 영천공설시장을 이용하는 어르신들의 승하차를 돕고, 짐을 들어드리는 교통약자 도움 사업을 본격 시작했다.

    3 [사진] 장날 어르신들 승하차 돕고, 짐들어 드립니다 (1).jpg

    노인 인구수가 많은 영천시는 2, 7일 장날의 경우 특히 노인 이용객이 많아 어르신들이 버스에 오르고 내릴 때 골절의 위험에 노출돼 있고, 시장에서 구입한 짐을 들어 올릴 때도 많은 어려움이 있다.

    3 [사진] 장날 어르신들 승하차 돕고, 짐들어 드립니다 (2).jpg

    도우미로 활동한 한 참여자는 "7일 장날에 공설시장 8개 버스정류장에서 어르신들의 승하차를 돕는 업무를 처음 시작했다. 도움을 받는 어르신들이 불편해하실까 걱정이 됐지만 어깨띠를 두르고 도움이 필요하신지 먼저 여쭤보고 도와드리니 고마워했다고 말했다.

    3 [사진] 장날 어르신들 승하차 돕고, 짐들어 드립니다 (3).jpg

    도움을 받은 한 어르신"버스 입구 계단이 높아서 타기에 힘든데, 짐도 들어주고 부축도 해줘서 좋았다며 도움을 준 시니어안전모니터링단 참여자들에게 고마움을 전했다.

     

    시니어안전모니터링단이 배치되는 곳으로는 영천농협본점 정류장 영천신협 앞 정류장 유명약국 앞 정류장 영천공설시장 건너 정류장 대구은행 건너 정류장 시청방면 시장사거리 정류장 영천역방면 시장사거리 정류장 시청방면 영동교 정류장으로 활동시간은 8월 한달은 오전 8시부터 11시까지, 9월부터 117일까지는 오전 9시부터 12시까지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