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칠곡군의회 의원연구단체 심의위원회 열려

기사입력 2021.03.09 14:48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구미뉴스]=칠곡군의회(의장 장세학)는 39() 의원연구단체 심의위원회(위원장 이상승)를 열어 3개 연구단체에 대한 등록 및 연구활동연구용역 심의를 마쳤다.

    9-24.jpg

    이번 심의에서는 지난 2019년 등록한참여의정연구회(대표 최연준)를 포함하여 올해 새로이 구성된 아동미래연구회(대표 한향숙)미래의정연구회(대표 김세균)등 총 3개 연구단체에 대한 등록 및 연구활동연구용역 계획을 승인했다.

    9-25.jpg

    참여의정연구회19년도에 예결산 운용 실태 파악과 적정 사용 대안 제시를 위해 등록되었고, 올해는 한국판 뉴딜과 연계한 칠곡군 발전방향 모색을 주제로 총 8명의 의원이 모였으며,아동미래연구회는 최근 큰 사회적 문제로 떠오른 아동학대 사건을 계기로 보다 실효성 있는아동보호체계 연구를 진행하기 위해 총 5명의 의원이 뜻을 같이 했다.

     

    미래의정연구회는 칠곡군의 미래성장을 위한 과제로 문화관광 활성화, 청년문제 분석 및 대안 제시, 개정 지방자치법 연구를 목적으로 총 6명의 의원으로 구성되었다.

     

    각 연구단체는 오는 10월말까지 월례연구모임, 연구주제 관련 기관 방문 및 벤치마킹, 전문가 초청 연찬회, 연구용역 발주 등을 통해 실효성 있는 연구활동을 진행하여 발전적인 칠곡군 미래상 구현에 필요한 정책방향 제시와 생산성 있는 의정활동을 펼쳐 나갈 계획이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