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금)

  • 구름조금속초20.2℃
  • 구름조금11.3℃
  • 구름조금철원10.6℃
  • 구름많음동두천11.1℃
  • 구름많음파주9.6℃
  • 구름조금대관령11.6℃
  • 구름많음춘천12.0℃
  • 맑음백령도11.6℃
  • 구름많음북강릉20.1℃
  • 구름조금강릉20.5℃
  • 구름조금동해20.0℃
  • 박무서울13.5℃
  • 박무인천13.7℃
  • 구름많음원주13.4℃
  • 흐림울릉도17.5℃
  • 박무수원13.4℃
  • 구름조금영월10.9℃
  • 맑음충주12.6℃
  • 구름조금서산12.0℃
  • 구름많음울진15.9℃
  • 구름조금청주13.6℃
  • 박무대전12.8℃
  • 구름많음추풍령12.1℃
  • 흐림안동11.1℃
  • 흐림상주12.0℃
  • 흐림포항17.0℃
  • 구름많음군산12.8℃
  • 흐림대구14.7℃
  • 구름많음전주14.0℃
  • 흐림울산14.7℃
  • 흐림창원14.1℃
  • 흐림광주14.4℃
  • 흐림부산15.4℃
  • 흐림통영13.9℃
  • 흐림목포13.5℃
  • 흐림여수14.6℃
  • 구름많음흑산도13.5℃
  • 흐림완도15.1℃
  • 흐림고창10.3℃
  • 흐림순천12.5℃
  • 안개홍성(예)9.7℃
  • 구름조금12.1℃
  • 흐림제주15.6℃
  • 흐림고산14.1℃
  • 흐림성산14.5℃
  • 비서귀포15.6℃
  • 흐림진주13.3℃
  • 구름조금강화12.2℃
  • 구름조금양평10.3℃
  • 구름많음이천11.3℃
  • 구름조금인제11.0℃
  • 구름조금홍천9.8℃
  • 구름조금태백12.0℃
  • 구름많음정선군10.9℃
  • 구름조금제천11.8℃
  • 구름많음보은10.5℃
  • 구름조금천안11.3℃
  • 구름조금보령13.7℃
  • 구름많음부여11.0℃
  • 구름많음금산11.6℃
  • 구름조금14.2℃
  • 구름많음부안12.7℃
  • 흐림임실12.1℃
  • 흐림정읍12.1℃
  • 흐림남원12.9℃
  • 흐림장수11.2℃
  • 흐림고창군12.1℃
  • 흐림영광군11.4℃
  • 흐림김해시14.7℃
  • 흐림순창군12.5℃
  • 흐림북창원15.3℃
  • 흐림양산시15.1℃
  • 구름많음보성군15.2℃
  • 흐림강진군13.4℃
  • 흐림장흥13.4℃
  • 흐림해남12.9℃
  • 구름많음고흥15.7℃
  • 흐림의령군12.7℃
  • 흐림함양군12.7℃
  • 흐림광양시14.8℃
  • 흐림진도군12.9℃
  • 구름많음봉화9.5℃
  • 구름많음영주11.7℃
  • 구름많음문경12.6℃
  • 흐림청송군9.3℃
  • 흐림영덕16.2℃
  • 구름많음의성10.8℃
  • 흐림구미13.8℃
  • 흐림영천12.3℃
  • 흐림경주시13.4℃
  • 흐림거창12.2℃
  • 흐림합천13.8℃
  • 흐림밀양14.0℃
  • 흐림산청12.7℃
  • 흐림거제13.9℃
  • 흐림남해14.5℃
  • 흐림14.5℃
기상청 제공

365일 언제나 새로운 실시간 뉴스! 빠른 뉴스!!

최종편집일. 2024.04.26 03:07
9일 구미교육 종합 소식 (2)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9일 구미교육 종합 소식 (2)

옥계중, 진평중, 옥계초, 원남초병설유

4분의 기적, 심폐소생술
교직원 심폐소생술 교육으로 생명 구조의 소중함을 알다

[구미뉴스]=옥계중학교(교장 김평진)는 2018년 5월 4일 (금) 학교 강당에서 교직원 대상으로 심폐소생술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과 교육활동 중 응급상황 시 학교 구성원의 대처능력 향상을 위한 응급처치 및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하였다.

 

교직원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교육은 대한응급구조사협회 강사진이 학교를 방문하여 이론교육 후 실습 순으로 교육을 하였다. 옥계중학교 교직원은 매년 심폐소생술 및 응급처치교육 연수를 실시하고 있으며, 응급상황 대처요령,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 시 유의사항, 응급의료 관련 법령에 대한 이론과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 실습을 실시하였다.

 

심정지 상황에서 4분 안에 즉각적으로 시행해야 하는 골든타임의 중요성을 교직원에게 인지시키고 삼장압박법과 AED(자동심장제세동기)를 이용한 심폐소생술을 익혔다.

교육에 참여하신 오◯◯ 선생님은 “TV 뉴스에서 심정지로 생명을 구하기도 하고 시간을 놓쳐서 사망한 뉴스를 듣고 내 주위에서 이런 일이 일어나면 어떻게 대처해야 하지? 라는 걱정과 함께 평소에 관심은 있었지만 나설 자신이 없었는데 이번 연수가 정말 유익한 연수였다.” 고 소감을 밝히기도 했다.

김평진교장은 “심폐소생술 교육을 통해 교직원 모두가 안전에 대한 의식을 키우고, 전 교직원 100% 심폐소생술 교육을 위해 노력하여 옥계중학교가 더욱 건강하고 안전한 학교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하였다.

구미시립합창단 찾아가는 음악회
‘봄을 노래하며’를 주제로 음악회 개최

지난 4일 진평중학교(교장 정시상)에서는 구미시립합창단의 방문으로 ‘봄을 노래하며’를 주제로 찾아가는 음악회가 열렸다. 구미시립합창단은 정승택 지휘자의 지휘로 ‘강 건너 봄이 오듯’의 서정적인 선율로 시작하여 로이킴의‘봄봄봄’을 편곡한 합창곡과 뮤지컬 라이온 킹 중 ‘Can you feel the love tonight’등 학생들이 좋아하는 노래로 구성된 연주를 선보였다. 중간에 혼성합창뿐만 아니라 독창, 여성합창, 남성합창의 다양한 음색의 조합을 들려주어 학생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학생들은 연주회 내내 매너 있는 관람 태도로 집중력 있게 감상했으며 신나는 음악이 나오면 음악에 맞춰 박수를 치며 함께 연주회를 즐겼다. 특히 음악중점학급 학생들은 평소에도 클래식 음악에 관심이 많아 전문 연주자의 아름다운 연주로 좋아하는 음악을 마음껏 들을 수 있어 행복한 시간이었다고 했다.

 

평소에 성악에 관심이 많은 3학년 김연수 학생은 “독창과 달리 여러 사람의 소리가 어우러진 합창이 주는 매력을 알 수 있었다.”고 했다.

이번 음악회는 본교 학생들의 문화적 갈증 해소에 이바지 하며 아름다운 하모니를 통해 음악이 주는 감동을 경험하는 뜻깊은 시간이었다.

함께 지켜요 교통안전!
옥계초등학교, 찾아가는 맞춤형 교통안전교육

옥계초등학교(교장 김영우)는 1학년들을 대상으로 경상북도 교통문화연수원이 주관하는 찾아가는 맞춤형 교통안전교육을 실시하였다.

  

본 교육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맞춤형 교통안전교육을 실시하여 교통안전의식을 효과적으로 함양하고자 마련되었다.

 

이번 맞춤형 교통안전교육은 1학년 각 교실 및 강당에서 초등학생 저학년들에게 꼭 필요한 횡단보도 이용 수칙, 도로 위 안전 보행, 어린이 교통법규에 관한 이론과 실습의 수업으로 진행되었다. PPT와 동영상을 활용한 전문 강사의 강의 및 실습교육병행으로 단순히 듣고 배우는 것에 그치지 않고, 배운 것을 몸소 실천해보는 유익한 시간이 되었다.

이날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게 횡단보도, 육교, 지하도를 안전하게 건너기 위한 방법을 영상을 통해 교육받고, 학교 앞 횡단보도에서 담임 선생님 및 강사 선생님의 지도하에 안전보행 3원칙(서다·보다·걷다)을 직접 실습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교육에 참여한 1학년 한 학생은 “ 교통신호를 바르게 보는 방법을 알게 되어 길을 건널 때 안전하게 건널 수 있을 것 같아요.”라고 말하며 큰 만족감을 드러냈다.

이번 교육을 통해 1학년 학생들은 교통안전수칙에 대해 기초적인 이해를 넘어 몸소 체득하는 기회를 가질 수 있었으며, 이를 바탕으로 앞으로 더욱 바른 태도로 교통수칙을 잘 준수할 수 있으리라 기대한다.

마음으로 만나는 생활을 바꾸는 과학
김천녹색미래과학관으로 체험학습을 다녀왔어요

원남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류창경) 원아 64명은 김천혁신도시내 김천녹색미래과학관으로 체험학습을 다녀왔다.

  

▷김천녹색미래과학관은 상설전시관으로 기후 변화관, 그린에너지관, 녹색 미래관, 야외 체험시설등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그 외 풀돔영상관, 무한상상실, 가상체험관등도 운영 되고 다있다.

  

▷기후변화관에서는 자원의 고갈로 사람이 떠나버린 암울한 도시에서 자원남용과 지구온난화로 인해 황폐해져가는 지구환경을 인식하고 일상생활 속에서 지구환경 개선하기 위한 실천방법을 살펴볼 수 있었다.

 

▷들어가 보고, 만져보고, 타보는 등 생활과 자연의 에너지를 생각하고 무한한 상상의 나래를 현실로 만들어가는 다양한 과학을 몸소 체험하고 느끼고 온 현장 학습이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